본문 바로가기

child's/i잇템

다이슨 에어랩 커스텀 브러시 고민 한방에 해결

728x90

다이슨 에어랩 커스텀 브러시 고민하시는 분들 없으신가요? 저는 처음 에어랩 구입할 때 롱배럴이 잘 안 떠서 커스텀으로도 구입을 정말 고민했었는데요. 제가 끝까지 고민됐던 건 브러시입니다. 왜 그런지 한번 살펴볼게요.

 

1. 다이슨 에어랩 커스텀

2. 브러시의 종류

3. 다이슨 브러시 활용법

 

1. 다이슨 에어랩 커스텀

다이슨 에어랩 커스텀

다이슨 에어랩 커스텀은 본인의 헤어 상태에 따라서 구성품을 다르게 구입할 수 있는 구성입니다. 브러시보다 배럴이 더 많으면 좋을 땐 커스텀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그냥 멀티스타일러 본품을 구입하시면 되는데요. 그렇다고 커스텀이 정품이 아니라는 의미는 아닙니다. 커스텀 또한 공식 홈페이지에서 정상적으로 판매하는 형식인데요. 배럴의 수가 적어서 고민하시는 분들이 한 번씩 구입하시는 공간인 것 같습니다. 상시 오픈되어 있지는 않고 간헐적으로 오픈되어 있기도 하고, 해당 제품도 제품 수급에 따라서 달라지는 경우도 있으니 사이트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이 부분에 대해서는 제가 예전 포스팅에서 다뤄놓았으니 참고해 주세요^^

 

2. 브러시 종류

다이슨 에어랩 하드 소프트 스무딩 브러시

왼쪽에 있는 게 하드브러시, 오른쪽에 있는 게 소프트 브러시입니다. 소프트 브러시가 끝 부분에 동글동글 한 게 달려 있어서 머리에 닿았을 때도 부드러운 느낌이고, 빗살도 좀 더 부드럽습니다. 그래서 약한 아이들 머리칼엔 당연히 소프트 브러시라고 생각한 제 생각이 오산이었습니다. 확실한 차이가 있어요. 

 

저는 정말 사용하기 전까지 브러시 종류에 대해서 정말 고민이 많았고 궁금했습니다. 하지만, 이 부분에서 속 시원하게 얘기 해준 포스팅은 없더라고요. 저는 제가 사용해 보기 전까지는 소프트 브러시가 더 괜찮을 줄 알았습니다. 어차피 브러시는 아이들에게만 사용할 거고, 그러면 부드러운 게 좀 더 좋지 않을까 단순하게 생각했던 거죠. 그런데 그게 아니었어요. 차이점을 이해하기 쉽게 알려드릴게요. 

 

[하드브러시]

머리카락이 잘 엉킨다. 머리카락이 길다.

 

[소프트브러시]

머리카락이 짧다.

 

커스텀에서 소프트로 선택되는 경우는 1번 문항에서 자신의 헤어상태가 스트레이트인 경우, 하드로 선택되는 경우는 1번 문항에서 자신의 헤어상태가 악성 곱슬 쪽인 경우입니다. 여기에서 저는 왜 이렇게 선택되는지 몰랐는데, 다 이유가 있더라고요. 

 

3. 에어랩 브러시 활용법

그래서 어떻게 활용하면 되냐면요. 

아이의 에어랩 사용1아이의 에어랩 사용2 아이의 에어랩 사용3

이렇게 활용하시면 됩니다. 이제는 아이가 스스로 머리를 말려요. 지금 유치원생이에요. 처음에는 머리카락이 얇기도 하고, 아직 숱이 많지 않아서 무조건 소프트 브러시로 해줬었는데 자꾸 엉키더라고요. 머리카락을 쓸어 내려면 엉켜서 제가 손으로 머리카락 윗부분을 잡고 거의 힘으로 빗어줘야 했어요ㅠㅠ 계속 그러면 아프니까, 아이가 하드브러시로 해보자고 해서 이걸로 해줬는데 정말 거의 엉킴 없이 부드럽게 쓸어 내려지더라고요. 아이들 머리카락이 얇아서 머리 말릴 때 좀 더 잘 엉키는 것 같아요. 그래서 이렇게 처음 머리를 말릴 때는 하드브러시로 해 주면 아이 머리 말리는데도 도움이 되고 아이들도 스스로 머리를 말릴 수 있어요.  

 

그리고 소프트 브러시는 저희 아들처럼 머리카락이 짧은 경우 좋습니다. 사진은 없지만 글로 간단하게 설명해 보자면, 소프트 브러시는 아들 머리카락이 새집 지어 놨을 때 사용하면 좋아요. 머리에 충분히 물을 뿌려주시고, 스무딩 드라이어로 말려 주신 다음 소프트 스무딩 브러시로 원하는 스타일을 내주시면 돼요. 그러면 이제 머리를 감은 것처럼 깔끔해집니다. 

[정리]

저희 집에서 다이슨 에어랩을 정말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것 덕분에 아침 시간도 많이 아낄 수 있는 최고의 아이템인 듯합니다. 드라이어는 모두 함께 사용하고, 아들은 하드 스무딩 브러시, 딸은 소프트 스무딩 브러시, 저는 롱배럴까지 전체적으로 다 사용하고 있죠. 거의 사용하지 않는 건 볼륨브러시인데 이건 박스에서 꺼내지도 않았네요.ㅋㅋ 한번 사용해 보고 포스팅 다시 남겨 볼게요~!

 

 

2022.09.15 - 오픈런 마감임박한 다이슨 에어랩 구입전에 알아야 할 꿀정보!

 

오픈런 마감임박한 다이슨 에어랩 구입전에 알아야 할 꿀정보!

망설임은 배송을 늦출 뿐이라는 말이 유행한건 아마 에어랩이 등장하고 나서부터 나온 것 같은데요. 저도 매일 공홈(공식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재고를 하는 만큼 눈깜짝할사이에 재고 소진되는

rich-smile.tistory.com

 

2022.09.21 - 다이슨 에어랩 정품 구입 방법 best5

 

다이슨 에어랩 정품 구입 방법 best5

요즘 다이슨 에어랩 때문에 잠을 잘 수가 없습니다. 처음에 혜성처럼 등장한 다이슨 헤어제품은 미용계의 애플이 되어가고 있는데요. 그만큼 품절대란이 자주 일어나는데요. 그럼, 오늘은 다이

rich-smile.tistory.com

 

2022.10.02 - 다이슨 빈카블루는 최고의 선택(feat.블루 코퍼는 어디로)

 

다이슨 빈카블루는 최고의 선택(feat.블루 코퍼는 어디로)

요즘 미용계의 애플인 에어랩이 시끌시끌 한 것 같습니다. 며칠전까지 제 머릿속에도 그랬네요. 구입을 할 때도 무슨색을 구입할 지, 어떤 구성으로 구입할 지 고민이 많으실 텐데요. 이번에 에

rich-smile.tistory.com

  

2022.10.07 - 다이슨 에어랩 반품 조건, 방법, 소요시간(feat.블루/코퍼)

 

다이슨 에어랩 반품 조건, 방법, 소요시간(feat.블루/코퍼)

최근 에어랩 때문에 1~2달은 거의 여기에 정신이 팔렸던 것 같아요. 블루코퍼를 반품하고 빈카블루를 구입한 이야기 했었죠? 이번엔 반품도 어렵고 as도 정말 쉽지 않다고 말이 많은데요. as는 아

rich-smil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