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ild's/i잇템

에어랩으로 주목받는 다이슨 주가전망

728x90

많은 분들이 미용실 고민하시죠? 이제는 미용실이 아니라 에어랩을 고민하고 계시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다이슨에서 에어랩을 포함한 가전제품들의 기술력을 살펴보고 성장 가능성과 영업이익 등에 바탕으로 다이슨 주가전망을 해보려 합니다.

 

다이슨 주가 썸네일
다이슨 기업을 사자

 

[목차]

1. 다이슨에서 개발하는 제품들

2. 다이슨 헤어 기기의 변천사

3. 다이슨 에어랩 멀티 스타일러의 기술력

4. 다이슨 주가전망

 

1. 다이슨에서 개발하는 제품들

  • 무선 청소기, 날개 없는 선풍기, 온풍기, 헤어케어 관련, 공기청정기, 가습기, 웨어러블(공기정화 헤드폰), 조명, 전기자동차 등

일상생활에 밀접한 다양한 가전제품을 개발하고 판매하는 영국 태생의 기업입니다. 다이슨의 국적은 싱가포르, 미국, 영국이라고 하는 말들이 많은데요. 정확하게 말하면 영국이 맞습니다. 이전에 다이슨의 ceo와 설립된 배경에 대해서 말씀드린 적이 있는데, 이 부분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이슨 국적을 파헤치면 더 알 수 있는 것

 

지금도 꾸준하게 다양한 제품에 대한 연구가 펼쳐지고 있는 다이슨인데요. 그중에서 처음으로 가장 각광받았던 제품은 당연 무선 청소기였으며 그다음으로 공기청정기 그리고 최근에 에어랩 멀티 스타일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제는 공기를 정화시켜주는 헤드셋까지 만들어 내고 있네요. 사실, 2016년도에 다이슨은 3조 원을 투자하여 전기자동차 개발사업에 뛰어들었지만 아쉽게도 무산되었습니다. 기업 내부적으로 검토한 바에 따르면 투자한 금액 대비 이윤을 남기는데 어려움이 있을 것 같다는 판단에 개발을 중단하기로 했다고 보고되었습니다. 기업들도 이윤이 남아야 남은 이익으로 연구개발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수 있을 테니까요. 현명한 판단이 되었으리라 생각됩니다만, 아쉽긴 합니다.

 

 

2. 다이슨 헤어 기기의 변천사

  • 헤어드라이어 - 스트레이트너(일반, 전문가용) - 멀티 스타일러

크게 3가지 제품으로 변화를 일으켜 왔는데요. 헤어드라이어가 처음 출시되었을 때, 머리를 말리는 속도를 1/3으로 줄여줌으로써 주변에 여자 아이들을 키우는 부모들에게 많은 각광을 받은 제품입니다. 그러자 뒤이어 스트레이트너를 내놓았는데 무선이라는 점과 더불어 플렉싱 플레이트 즉, 휘어지는 발열판으로 적은 손상과 세밀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또 한 번 센세이션을 일으켰습니다. 참고로 플렉싱 플레이트를 가능하게 했던 구리와 망간에 대해서 말씀드려보면, 구리는 열과 전기 전도성이 좋으며, 또한 내구성이 강해 과거부터 건축물을 만들 때 많이 사용해 왔었고, 망간은 소량으로도 단단한 철에 유연성을 증가시킬 수 있기에 이 둘의 최적의 조합으로 다이슨 스트레이트너가 개발된 것으로 보입니다. 

 

 

3. 다이슨 에어랩 멀티 스타일러의 기술력

  • 다이슨은 남과 비교하지 않는다. 과거의 다이슨과 비교할 뿐이다.

다이슨 홈페이지 에어랩 소개 화면
정말 상세합니다.

다이슨 홈페이지를 잘 들여다보면 작은 글씨로 적혀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어쩌면 이런 부분들을 읽지 않는 사람들의 심리를 읽었다고 할 수도 있겠지만, 무엇보다 감추지 않고 상세하게 설명한 것으로 보이며, 이 부분이 다이슨의 고객에 대한 배려와 앞으로의 기술발전에 대한 자신감이 나타나는 것 같습니다. 늘, 최고보다는 본 기업에 대한 발전된 방향들을 인지시킴으로써 앞으로의 기술력이 향상될 것이기에 머무르지 않는 성능으로 지속적으로 사람들이 다이슨을 찾을 수밖에 없는 이유가 되는 것 같습니다.

 

4. 다이슨 주가전망
  • 비상장기업

다이슨은 국내 매출은 2020년 약 2942억, 2021년 약 3858억, 2022년 약 5000억을 돌파하면서 2022년 영업이익만 655억 원을 기록하며 급속도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사실 초반에 무선 청소기가 국내에 판매되면서 엄청난 인기를 올렸지만 as문제로 말들이 많았었습니다. 하지만 다이슨 코리아의 확장으로 as 또한 과거에 비해 많이 발전되고 있으며 이런 부분에 대해서 고객들의 신뢰를 많이 얻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이와 더불어 주식 상장을 언제 해 나갈지 기대하고 계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아쉽지만 2022년 10월 19일 현재 시점에서는 주식 상장할 계획은 없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이후 급상승세를 탄 매출이익, 영업이익과 더불어 주식 상장도 이어갈 수도 있다는 이야기가 들려오네요. 상장 이후 더 좋은 서비스와 제품으로 만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