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ild's/i잇템

다이슨 국적을 파헤치면 더 알 수 있는 것

728x90

 

많은 사람들이 다이슨을 가전제품계의 애플이라고 칭할 만큼 각광을 받고 있는데요. 다이슨 무선청소기, 공기청정기와 더불어 최근에는 에어랩까지 한국에서 as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삶 곳곳에서 다이슨을 발견할 수 있는데요. 그럼, 과연 다이슨은 애플처럼 미국의 국적을 가지고 있는 걸까요? 다이슨의 국적을 한번 알아봅니다.

다이슨 국적

 

사실 다이슨이라는 회사에 대해서는 우리가 해당 홈페이지를 들어갔을 때 어디에서도 찾아 볼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더더욱 베일에 싸인듯한 모습에 궁금해 졌습니다. 과연 다이슨 국적은 어디일까요? 

 

에어랩 공홈

 

[목차]
1. 다이슨 창시자
2. 다이슨이 태어나게 된 배경
3. 다이슨 국적
4. 다이슨 직구와 국내 차이점

 

1. 다이슨 창시자 : 다이슨 제임스

 

다이슨 제임스
잘생기셨습니다.

 

사실, 다이슨은 다이슨 제임스의 이름을 따서 만들어진 회사입니다. 제임스 재단의 설립 회사였던 거지요. 다이슨이 이름이라니 신기하죠? 그보다 더 놀라운 일이 있습니다.

 

 

2. 다이슨이 태어나게 된 배경

 

애플이 아이폰의 디자인을 포기할 수 없는 것 처럼 제임스도 디자인학과를 나온만큼 외형을 포기하지 못했고, 무엇보다 먼지봉투가 청소기의 성능을 저해한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먼지봉투가 없는 청소기를 3년간의 연구 끝에 만들어 냈고, 이 제품을 허가 받기 위해 2년간의 세월을 거쳐 내면서 그의 첫 작품이 탄생하게 됩니다.

 

 

이 과정들은 다이슨을 성장시키기에 충분했고, 많은 사람들의 인정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 시기가 바로 1983년 그의 회사가 탄생하기까지의 여정이 되겠지요. 본래 제임스는 바퀴 대신 공을 사용하여 이동의 편의성을 재고시키는데 일조하면서 발명가로써의 자질을 성장시킨 만큼, 그의 모든 품질에는 '편리함과 지속가능한 제품의 성능'을 위해서 노력해 왔습니다. 

 

 

3. 다이슨 국적 : 영국

 

영국국기
영국국기는 4개의 영토가 모인것

 

그럼 다이슨 국적은 어디일까요? 바로 다이슨 제임스의 고향인 영국입니다. 1983년에 본인의 제품을 허가까지 받고 나자 그의 제품을 정식적으로 연구개발하고 판매하기위해 노력합니다. 하지만, 해당 제조 업체에서는 거부를 당하자, 1993년 6월에 자신의 회사인 다이슨을 세우고 영국의 구성국 중 하나인 잉글랜드에 공장을 건립하게 되는 것이죠.

 

즉, 영국 출생의 왕립 예술대학의 학장을 맡은 제임스 다이슨의 손에서 태어난 다이슨은 잉글랜드의 한 공장에서 지금의 결과를 만들어내기까지의 뼈대가 세워지게 되는 것이죠. 

 

4. 에어랩 직구와 국내의 차이점

제가 이렇게 다이슨 국적을 알아내려고 한 이유가 바로 여기 있습니다. 제가 미국이나 영국 등 에어랩 직구 제품을 구입하기 위해 해외공홈 사이트를 들어갔었는데요. 국내 판매 제품의 구성품이 차이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국내 에어랩 구성품

국내 에어랩 구성품
여행용파우치는 기프트에디션이라 다주는거잖아

우리나라 에어랩 구성품 입니다. 해당 제품은 기프트 에디션으로 나온 제품이기 때문에 모든 나라에서도 동일하게 여행용 파우치를 제공합니다. 그 외에는 일반적인 에어랩컴플리트 롱 구성요소와 동일합니다. 

 

영국 에어랩 구성품

영국 에어랩 구성품
패들브러시 받으려고 영국 직구할까

영국 에어랩 구성품입니다. 뭔가 다른 부분이 보이죠? 마치 우리가 우유를 사면 요쿠르트 서비스를 끼워주듯 서비스 품목에 패들브러시와 디탱글링 빗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받고 싶지 않으면 동그라미 안에 표시를 하라고 되어 있네요.

 

미국 에어랩 구성품

미국에어랩 구성품
미국직구하면 받을 수 있다.

미국에어랩 구성품을 봅니다. 여기는 그냥 포함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주문을 하면 모두 주는 것이지요. 그래서 이상하다고 느껴서 대체 왜 우리나라에게 차별한다는 생각이 들어 국적을 확인 해 보게되었네요. 환전해서 확인 해 보면 금액적으로는 많은 차이가 있지만 그 차이가 이렇게 구성품의 차이를 만들어 낸 것인지 의문은 듭니다. 미국 환율을 감안하더라도 우리나라와 큰 차이는 없던것 같던데 말이죠. 

 

 

최근 제가 올린 구글에서 우리나라를 차별한다고 생각이 들어서 좀 더 집요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덕분에 다이슨이라는 회사와 창립자에 이어 설립된 배경까지 알게 되었네요. 어쨋든 우리나라는 홈쇼핑에서 에어랩 구입을 성공하고 인증하면 그 중 뽑히면 패들브러시는 받을 수 있습니다. 만일 꼭 가지고 싶다면 그 기회를 잡아 보세요^^ 아무래도 직구한 제품은 as가 더 힘들고 활용가치 면에서도 다양한 문제가 발견 될 수 있으니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