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M/건강은 1순위

현대해상 제로이드 MD크림 대용량 실비청구

728x90

제로이드 md 크림 대용량을 실비청구 받았습니다.
이거 하나 받는데도 공부가 필요하군요.

제로이드 대용량 처방

사실, 몇달전부터 대부분의 보험사에서 제로이드 및 기타 아토피 관련 로션에 대해서 보상을 안해준다는 통보가 있었습니다. 저의 경우는 보통 로션 2개 크림 4개 정도로 한번에 처방 받았었어요. 로션 처방 하나 때문에 병원가서 대기하는 시간이 너무 아깝기도 했고 귀찮았으니깐요. 안그래도 빠듯한 시간 조금이나마 아껴보려는 것이였죠. 그런데 이러한 부모들의 마음을 뒤로한채 좋은 제도를 악용하는 사람들이 있었나 보더라구요. 바로 당근마켓에서 되팔기 하는 경우였습니다.

설마 사람들이 되팔기를 할까? 라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제가 몰랐던 것인지 그런일들이 비일비재하게 일어났었나보더라구요. 어차피 구입을 할거면 보험도 들었을 텐데 그냥 구입하면 되지? 하는 생각이였는데요. 실제로 당근마켓을 이용하는 이유는 3가지입니다.

 


1. 청구서에 아토피라는 명칭이 지속적이기 때문에 추후 보험가입시 문제가 되는 부분을 예방하기 위해서 2. 처방받기가 어려워서  3. 보험을 들지 않아서 이렇게 3가지로 나눠지는데 보통은 1번인 경우가 많은 것 같더라구요. 

저는 상관이 없었습니다. 어차피 저희 아이가 쓰는 경우이고, 저는 보험도 실비를 제외하고 가입하지 않았습니다. 사실은 태아보험도 가입을 했었는데 모두 해지를 했고 저 또한 모든 보험을 해지 후 실비만 가입해서 들었습니다. 보험을 왜 해지를 했는지에 대해서는 투자공부를 하시면 모두 알게 되실거라 생각됩니다. 사실, 실비만 가입하는 것은 까다롭긴 하지만 안되는건 아니죠. 10번찍어 안넘어 가는 나무 없습니다. 아무튼, 그래서 저는 아이도 실비만 가입해서 제로이드 처방을 받고 있습니다. 현대해상에서 제로이드 대용량으로 처방을 받았어요.

제로이드 md 크림만 사용했었는데 크림은 대용량이 없어서 리치크림으로 대용량 청구를 받았습니다. 그랬더니 훨씬 속도가 빠르고 아이도 좋아했습니다. 성장하면서 조금씩 위치가 바뀌면서 아토피 증상이 나타나네요. 조금씩 나아질거라 봅니다. 제로이드는 로션, 크림, 리치크림이 있는데 크림이나 리치크림이 효과가 있었습니다. 로션은 효과가 거의 없어요. 만일 제로이드를 처음 처방 받으시는 분이라면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제로이드 md 리치크림 대용량으로 처방을 받았고, 바로 당일 구비서류를 받아서 심사를 넣었습니다. 필요한 구비서류는 1.진료비세부내역서 2. 처방전(아토피질병분류코드발급) 3. 진료비영수증 이렇게 3가지를 준비하시고 사진찍어 어플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평일기준 10~20분정도 지나면 확인 문자가 옵니다. 심사후 처리까지 3~4시간이면 완료가 됩니다. 11시 40분에 신청해서 2시 30분에 환급금을 받았으니, 3시간 정도 소요가 되었네요.

현대해상 평일 기준으로 3~4시간이면 처리가 가능합니다. 제가 제로이드 md 리치크림을 구입한 금액은 6만원 입니다. 그리고 환급받은 금액은 52,500원입니다. 7,500원에 제로이드 md 리치크림 대용량을 구입한 셈이 되겠네요.

 


처방받지 못하고 구입한다고 생각하니 상상하기도 싫으네요. 아마 그쯤 되면 다른 로션이나 크림을 찾게 될 것 같습니다. 사실 한동안 처방이 아얘 안되는줄 알고 아토라인 크림을 사용하긴 했었습니다. 로션으로 사용해서 인지 거의 효과는 보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제로이드는 아토피가 심한 상태에서도 바를 때 아파하지 않는데 해당 제품은 좀 불편해 하더라구요. 그래서 다시 제로이드로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대용량 제품은 기존의 2배 용량입니다. 

아토피가 있다면 제로이드 꼭 한번 받아보시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항생연고나 스테로이드제는 왠만하면 사용하지 마세요. 처음에는 좋아지는 것 처럼 보이지만 나중에는 훨씬 더 심화되더라구요. 주변에 보니 항생제나 스테로이드를 사용해서 좋아지는 케이스를 보지 못했습니다.ㅠ_ㅠ 모든 아토피를 가진 부모님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2019.12.26 - 제로이드 실비청구 - 서류, 청구과정, 입금 되기까지 과정.

 

제로이드 실비청구 - 서류, 청구과정, 입금 되기까지 과정.

제로이드 실비청구 - 서류, 신청과정, 입금 되기까지 의료분야는 아니지만 관련성이 아얘 없진 않기에 의료분야로 넣은 점 이해 바랍니다. 오늘은 아토피 로션으로 최근 각광받고 있는 '제로이

rich-smile.tistory.com

2019.11.12 - 아토피 발생, 원인, 치료까지 사례

 

아토피 발생, 원인, 치료까지 사례

아토피 발생, 원인, 치료 오늘은 안꼼아가 경험한 최근의 아토피 치료에 대해서 이야기 해 보려고 합니다.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하나부터 열까지 빼지않고 말씀드릴테니, 조금이나마

rich-smile.tistory.com

2019.11.06 - 아토피에 효과좋은 피지오겔 종류와 로션, 크림 차이점

 

아토피에 효과좋은 피지오겔 종류와 로션, 크림 차이점

피지오겔 종류와 차이점 오랜만에 의료분야로 넘어 왔습니다. 한동안 뜸했었죠? 써야할 포스트는 많은데 제가 많이 게을렀던 탓입니다. 다시 으쌰으쌰해서 열심히 해 볼게요^^ 오늘 주제는 아토

rich-smil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