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M/건강은 1순위

아토피에 효과좋은 피지오겔 종류와 로션, 크림 차이점

728x90

피지오겔 종류와 차이점

 

오랜만에 의료분야로 넘어 왔습니다.

한동안 뜸했었죠?

써야할 포스트는 많은데 제가 많이 게을렀던 탓입니다.

다시 으쌰으쌰해서 열심히 해 볼게요^^

 

오늘 주제는 아토피에 효과 좋다고 하는 피지오겔에 대해서 말씀드려 볼까 해요.

저도 워니가 워낙 피부가 예민해서 환절기 시즌에 거칠어 지는 경우가 많거든요.

이런걸 아토피의 일종이기도 한데 이 부분에 대해서는 나중에 다시 다뤄드릴게요^^

 

그래서 여러가지 로션들을 찾아보다가 피지오겔이라는 로션을 알게 되었습니다.

 

물론, 더 좋은 제품들도 많은데, 피지오겔이 종류가 워낙 다양하다 보니 헷갈려 하는분들이 있는것 같아서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아래 사진들은 캡쳐 해 온 사진들 이므로 참고 부탁드립니다.

 

피지오겔의 종류 - 파란색 / 빨간색 / 회색으로 화장품 외부에 적힌 글자색으로 구분하겠습니다.

보통 이렇게 구분하는게 제일 정확하고 이해하기 쉬우니깐요^^

 

>> 모든 성분표를 보실 땐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는 성분부터 차례대로 기재되는 형식이니, 참고하셔서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같은 성분이라도 함유량에 따라 어떤 제품은 앞에 기재되어 있고, 어떤 제품은 뒤에 기재되어 있답니다. <<

 

>> 아래 성분표 보는 방법 <<

초록색 - 같은 계열에서 로션과 크림과 비교했을때 추가된 성분표시

파란색,빨간색,검정색 - 다른계열과의 성분 차이표시)

 

1. 파란색 피지오겔 - 가장 일반적인 피지오겔 "데일리 모이스쳐 테라피(DMT) 페이셜로션/페이셜크림/바디로션"

피지오겔로션
피지오겔 크림

* 특징 - 보습, 저자극 포뮬라(저자극 성분을 사용했다는 의미)

DMT페이셜로션 정제수, 카프릴릭/카프릭트리글리세라이드, 글리세린, 펜텔렌글라이콜, 코코넛오일, 기름야자오일, 쉐어버터, 올리브오일, 하이드로제네이드레시틴, 하이드록시에칠셀룰로오스, 카프릴릴그라이콜, 잔탄검, 스쿠알란, 카보머, 소듐카보머, 세라마이드3

DMT페이셜크림 – 정제주카프릴릭/카프릭트리글리세라이드글리세린펜틸렌글라이콜코코넛오일하이드로제네이티드레이시틴쉐어버터하이드록시에칠셀룰로오스스쿠알란카보며잔탄검소듐카보머세라마이드3

DMT바디 – 정제수카프릴릭/카프릭트리글리세라이드글리세린펜틸렌글라이콜코코넛오일기름야자오일쉐어버터올리브오일하이드로제네이티드레시틴하이드록시에칠셀룰로오스카프릴릴글라이콜잔탄검스쿠알란카보머소듐카보머세라마이드3

 

2. 빨간색 피지오겔 - 피지오겔 AI라 부르며 정확한 명칭은 "RED SOOTHING AI LOTION/CREAM"

피지오겔 ai로션
피지오겔 ai크림

(판매가 많이 되고 있는 AI카밍릴리프바디로션&크림과 성분과 함량비율은 같은것 같아요. 

일단 순서는 같은데 정확히 함량이 어떻게 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 특징 - 진정보습, 피부장벽강화/안정화, 저자극포뮬라.)

성분이 AI리페어로션/크림과 비슷하긴 한데, 문제는 효과는 전혀 달랐습니다.

따라서 성분의 비율에 따라서도 효과가 달라질 수 있음을 알 수 있었죠.

AI수딩로션 정제수, 카프릴릭/카프릭트리글리세라이드, 글리세린, 펜틸렌글라이콜, 쉐어버터, 하이드로제네이티드레시틴, 팔미타마이드엠이에이, 하이드록시에칠셀룰로오스, 카프릴릴글라이콜, 잔탄검, 베타인, 스쿠알란, 사코신, 아세트아마이드엠이에이, 소듐카보머, 카보머, 세라마이드3

AI수딩크림 정제수, 올리브오일, 글리세린, 펜틸렌글라이콜, 식물성오일, 기름야자오일, 하이드로제네이티드레시틴, 스쿠알란, 베타인, 팔미타마이드엠이에이, 사코신, 아세트아마이드엠이에이, 하이드록시에칠셀룰로오스, 카보머, 소듐카보머, 잔탄검,

 

3. 회색 피지오겔 - 피지오겔 병원전용 "AI 리페어 로션/크림"

 

 
 
피지오겔 병원용
피지오겔 병원용 크림

* 특징 - 극건조민감성, 페이셜바디겸용,무향무색소무방부제, 영유아 모두사용가능

AI리페어 로션 정제수, 카프릴릭/카프릭트리글리세라이드, 글리세린, 펜틸렌글라이콜, 쉐어버터, 스쿠알란, 하이드로제네이티드레시틴, 팔미타마이드엠이에이, 하이드록시에칠셀룰로오스, 카프릴글라이콜, 잔탄검, 베타인, 소듐카보머, 카보머, 사코신, 아세트아마이드엠이에이, 세라마이드엔피

AI리페어 크림 정제수, 올리브오일, 글리세린, 펜틸렌글라이콜, 식물성오일, 기름야자오일, 하이드로제네이티드레시틴, 스쿠알란, 베타인, 팔미타마이드엠이에이, 아세트아마이드엠이에이, 사코신, 하이드록시에칠셀룰로오스, 카보머, 소듐카보머, 잔탄검

 

>> 차이점 <<

- AI시리즈 (수딩&리페어)에는 팔마이드엠이에이, 베타인, 사코신, 아세트아마이드엠이에이가 더 추가되어 있습니다.

- DMT에는 코코넛오일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 AI 수딩 과 AI리페어의 차이점은 각 성분에 대한 함량이 다릅니다. 

 (예를들어 성분표를 보시면 사코신카보머의 순서를 보시면 확인이 쉽겠습니다.)

- 로션과 크림의 차이는 

DMT계열의 로션엔 기름야자오일과 카프릴릴글라이콜이 추가되어 있고,

AI계열의 로션엔 카프릴릭/카프릭트리글리세라이드가 있고, 크림엔 올리브오일, 식물성오일, 기름야자오일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 사용후기 <<

아이가 처음 알러지 발생을 알았을 때 피지오겔 AI 수딩로션을 사용했었습니다.

하지만 나아지지 않았고, 계속해서 심해지는걸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1개월이 지난 후 DMT페이셜로션을 사용하고 나서 효과를 굉장히 많이 봤습니다.

뾰루지처럼 난 부분도 많이 들어가고 흉터도 남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이 시기에는 아토피가 심하지 않았습니다.)

그 이후에는 AI리페어 로션을 사용해왔고, 그 뒤로는 아토피가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괜찮겠거니 생각해서 한통 남은 AI수딩로션을 사용하고 1개월이 지난 시점부터 다시 아토피가 올라오기 시작했습니다.

물론, 시기적으로 환절기라 아토피가 심해지는 시기일 수도 있지만, 아토피가 올라온 걸 안 순간부터는 AI수딩로션은 사용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지난 번에 사용했을 때 효과를 보지 못했기 때문이지요.

지금은 제로이드를 사용하고 있는데 효과가 어떨지 아직은 잘 모르겠습니다.

이 부분은 아토피 관련 포스팅을 하면서 함께 포스팅 올리겠습니다^^

 

참고. 아토피나 건조한 피부에 피지오겔이 아니더라도 타사제품의 수딩로션이나 크림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수딩로션이나 크림의 경우 몸에 있는 수분도 날아갈 수 있기 때문에 권장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가려움증 때문에 많이들 사용하시는데,

그때는 일반로션을 냉장고에 넣어 두셨다가 사용하시면 됩니다.

 

>> 결론 <<

- 피지오겔의 성분분석을 하다 보니, 크게 차이는 없습니다만, 함량에서 차이가 나는 듯 합니다.

- 함량차이는 성분차이와 마찬가지로 사용상에 이상이 있을 수 점을 간과하시면 안될 것 같습니다. 
  아토피가 있거나 알러지가 있는 경우에는 함량까지도 주의깊게 살펴보심이 좋을 듯 합니다.

- 병원전용(AI리페어)과 약국전용(AI수딩) 판매확인을 구별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분명히 다르기 때문입니다.

- 피부에 아무런 문제가 없다면 기본 (DMT)파란색 로션을 쓰는게 가장 무난할 듯 합니다.

- 아토피가 있다면 왠만하면 회색(AI리페어)을 권장하는 편이고, 그게 어렵다면 파란색(DMT)페이셜로션를 쓰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피지오겔은 공통적으로 인공향, 인공색소, 방부제(파라벤, 페녹시에탄올, BHT)등의 성분들을 가미하지 않았다는 점에서 영유아부터 거부감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대중들에게 사랑을 받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 부분이 모든 사람에게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의미인 것이지 모든 사람에게 잘 맞는다는 뜻은 아닙니다. 

따라서 어떤 화장품을 사용하던 테스터를 해 보시고 맞는 제품을 찾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성분분석과 관련하여 모든 제품의 후기는 지극히 개인적인 부분으로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 같이보면좋아요 @

2019/11/10 - [mom's review/mom's medicine] - [의료] 아토피에 대처하는 방법 - 병원, 집, 로션

2019/11/08 - [mom's review/mom's medicine] - [의료]아이의 아토피 원인

2019/11/10 - [mom's review/mom's medicine] - [의료] 아토피에 대처하는 방법 - 병원, 집, 로션

2019/11/12 - [mom's review/mom's medicine] - [의료]아토피 발생, 원인, 치료까지 사례

 

- 오늘도, MIS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