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M/건강은 1순위

코에 칙칙. 비염해결 스프레이/ 피지오머 미스트vs 모메트 나잘

728x90

모메트 나잘 스프레이

(비강용 코르티코스테로이드)

◆ 모메트 나잘 스프레이(비강용 코르티코스테로이드)

모메트 나잘 스프레이 사진모메트 나잘 스프레이 뚜껑 열었을때

코에 칙칙. 비염해결 스프레이/ 피지오머 미스트vs 모메트 나잘

1. 성분 - 모메타손푸로에이트(EP) 0.5mg

2. 첨가제 - 벤잘코늄염화물 0.2mg (=염화벤잘코늄)

- 피부소독제, 방부제, 보존제, 손세정제, 코세정제, 점안제, 포진/수포 치료제, 

(어린이들 상처의 살균 소독제로 안전하게 사용되는 소독제 중의 하나)

3. 기타첨가제 - 글리세린, 미결정셀룰로오스·카르복시메칠셀룰로오스나트륨, 시트르산수화물 정젯, 폴리소르베이트80

코에 칙칙. 비염해결 스프레이/ 피지오머 미스트vs 모메트 나잘

◆ 피지오머 미스트

1. 성분 - 멸균등장해수100 mL

(피지오머의 멸균등장해수란? 엄청 깨끗한 소금물 용액으로 체내 자극을 최소화 했다는 말씀. )

2. 효능 - 비강 세척

피지오머에도 종류가 여러가지가 있다. 피지오머 미스트, 피지오머 베이비, 피지오머 키즈/젠틀/스트롱 등 이렇게 종류가 많지만 그 중에서도 피지오머 미스트와 베이비가 보통 아기들이 사용하게 된다. 


◆ 모메트 나잘 스프레이 VS 피지오머 미스트 

아이에게 사용하는 약품인 만큼 어떻게 아이의 치료에 도움을 주는 것인지를 알기위해 각 의약품에 대해 분석을 해 보았지만, 무엇보다 효과가 어떻게 나타나는지가 중요할 것 같다. 지금부터 실제적인 효과효능에 대해서 살펴보겠다.

일단 모메트 나잘 스프레이는 '비강용 코르티코 스테로이드'라고 되어 있고, 피지오머 미스트는 '비강세척액'이라고 되어 있다. 쉽게 얘기하면 스테로이드는 치료 목적이 되겠고 피지오머는 완화 목적이 되겠다. 좀 더 쉽게 얘기 해 볼까?

상처로 따지면, 상처를 아물게 하는것은 스테로이드, 상처에 불순물을 제거해주는 소독약과 같은 역할을 하는것이 '비강세척액' 따라서 목적은 비슷하겠지만 용도가 조금은 다르다. 스테로이드는 호르몬제의 일종으로 보통은 의사의 처방을 받아 구입이 가능 하고, 세척액은 일반 약국에서 누구든지 구입이 가능하다.

내가 이 포스팅을 하게 된 이유는 신랑 때문이다. 신랑이 약의 효능을 잘 느끼지 못하는 편에 속하는데, 이번에 유난히도 '좋다좋다' 하기에 얼마나 좋은 것인지 알아보고자 포스팅을 하게 되었다. 사실, 사용전에 모습만 봤을 땐, 아이들에게 썼던 피지오머 미스트 (어른용은 피지오머 젠틀 or 스트롱)과 비슷해 보여서 얼마나 효과가 있겠어? 라고 생각했었다. 피지오머는 사용하고 별 효과를 보지 못했기 때문이다. 그래도 아이의 경우엔 본인이 코막혀서 힘들다고 생각되면 한번씩 뿌려달라고 한다. 크게 효과는 없는 것 같고, 그래서 결국은 아이가 잘 때마다 코막힘 해결방안으로 양파를 썰어 놓아두고 잔다. 그런데, 신랑이 《나잘》 사용할 때마다 자꾸 효과 짱! 이라고 외치는 것이다. 

코에 칙칙. 비염해결 스프레이/ 피지오머 미스트vs 모메트 나잘

분석을 해보니 <<나잘>>은 스테로이제라 확실히 효과가 있을 수 밖에 없겠구나 생각이 들었다. 감기가 들면 콧물까지 나와서 코가 헐어버릴 정도로 오래가는 편인데 이번엔 3일정도만에 효과를 봤으니, 최고의 약품이라 할 수 있겠다. 


코막힘이 문제라면 나잘 스프레이 처방받아 사용해 보는것도 나쁘지 않겠다는 생각!





over the money

- mis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