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M/건강은 1순위

[의료] 스마트폰 사용으로 침침한 눈, 두알로 회복하자.

728x90

[의료] 영양제 - 닥터베스트 루테인

오늘은 '영양제' 포스팅을 해보고자 한다.

영양제는 아연, 철분, 무기질, 니아신, 루테인, 비오틴, 비타민 abce... 이렇게나 다양한 비타민들을 포함한 영양제들이 많다.

그 중에서 가장 효과봤던 영양제 중 「닥터베스트 루테인」에 대해서 적어보고자 한다.


닥터베스트 루테인 약통


◆ 제품정보

제품명 - doctor's Best 루테인 120캡슐

구입처 - 아이허브

권장량 - 1일 1회 2캡슐 (60회, 2개월분량)

구입금액 - $12.11 (대략 ₩14,000)

아이 육아용품 구입하면서 아이허브라는 개미지옥에 빠져 살던 때, 이제는 내몸도 좀 챙겨봐야 겠다 싶어서 구입하게 된 영양제. 그 많고 많은 영양제중에 유일하게 2개월분량을 하루도 빼먹지 않고 꾸준히 먹게 해 준 영양제. 바로 닥터베스트 루테인 되겠다. 

내 시력은 한쪽은 0.2/ 다른 한쪽은 0.7

예전보단 나아졌지만 양쪽 눈의 시력이 차이가 크다.

◆ 시력차이가 크면 불편한점 & 내 눈의 상태

1. 안경을 착용하는게 힘들다

- 양쪽 렌즈의 도수차이가 크므로 초반에 착용했을 땐 어지러울 수도 있고, 장시간 착용했을 때 머리가 아프다. 

2. 눈의 피로도가 크다.

- 안경을 쓰지 않아도 평소 눈의 피로도가 크다. 이건 짝눈의 문제만이 아닐수도 있다. 내 직장도 업무상 컴퓨터를 많이 사용하기도 했지만, 집에서도 아이재우고 스마트폰 하느라 어두운 환경에서 스마트폰의 사용이 나의 눈을 더 피로하게 했을지도 모르겠다.

3. 눈부심이 심하다.

- 일반인들에 비해 눈부심을 크게 느낀다. 그래서 야간 운전을 잘 못한다. 왠만하면 야간 운전은 안하려고 하는데, 불가피하게 하게 되는 날이 있다. 그런날은 힘들어도 꼭 안경을 착용하는데, 착용여부와 상관없이 눈부심이 너무 심하다. 그래서 반대방향 차량들의 라이트에 내 차선을 정확히 볼 수 없다. 그래서 한번은 역주행 할뻔 한적도 있다.


그래서 안경을 다시 맞춰도 보고 렌즈도 껴 보았지만(짝눈의 경우에도 렌즈는 양쪽 다 맞춰야 한다.) 별로 효과를 보지 못했기도 했고, 너무 불편했다. 당근이 눈에 좋다 해서 갈아먹고, 삶아먹고, 볶아먹고, 데쳐먹고,, 그래서 우리집 김밥은 늘 당근의 함량이 절반을 차지할 정도였지만,

그래도 나아지지 않는 나의 눈 피로도에 '루테인'을 찾아보다가 '닥터베스트'제품을 구입하게 되었다. 밑져야 본전이니 한번 먹어보자는 심산으로. 게다가 '윌리'(필자반쪽)는 눈이 많이 나쁜편에 속한데다 컴퓨터 사용이 더더욱 많으므로 꼭! 필요할 거라 생각되었다. 일단, 내가 먹어보고 효능이 괜찮으면 정기구입품목으로 확정!

닥터베스트 루테인 성분표

◆ 성분표 및 효능

- 루테인 20mg(일일권장량 10~20mg) : 눈의 중심역할을 하는 황반의 황색 색소 호르몬으로 황반색소밀도 유지해줌. (즉, 눈건강에 중추역할을 함!) 단, 과다섭취할 경우 얼굴 피부색이 황색이 될 수 있다고 함.

- 제아잔틴 4mg : 백내장과 노화에 의한 시력감퇴에 효과


닥터베스트루테인 뚜껑닥터베스트 루테인 알약크기
◆ 약의 형태

약을 담는 통은 원형 형태로 원스텝 뚜껑이다. 약뚜껑의 경우 원스텝의 장단점으로 쉽게 열수 있는 반면 아이가 있는 집에서는 주의를 요할 것.
약의 형태는 길쭉한 둥근원기둥 형태의 캡슐로 크기도 크지 않아 목넘김에 좋다. 그리고 냄새가 별로 나지 않아서 2캡슐을 먹기에도 부담이 없다. 


◆ 실제로 내가느낀 효과

2~3일 먹었을땐 효과를 못보다가 일주일정도 되니 눈의 피로도가 크지 않은걸 감지하게 되었다. 밤늦게 컴퓨터나 핸드폰을 하는일이 많은데, 어느날 갑자기 피로감을 덜 느끼게 됨을 인지하게 되었다. 처음엔 컨디션문제라고 생각했는데, 생각해보니 루테인의 효과였던 것이다. 눈의 피로도가 덜해서 인지 먹었을 땐 눈부심도 덜하고, 지금도 꾸준히 복용해야 하지만 종합영양제를 먹고 나서 안좋았던 기억(후기예정)때문에 당분간 영양제를 중단한 상태이다. 그래서 인지 지금은 한낮에도 눈이 많이 피로하다. 약을 중단했을 때 약의 효능을 더 쉽게 감지할 수 있는 것 같다.




◆ TIP. 용법 용량을 지키세요. 

- 평소 녹색채소(브로콜리, 당근, 시금치, 케일 등)을 많이 섭취하는 편이라면 1캡슐만 복용해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과다 섭취시 몸에 축척되는건아니지만, 피부가 노랗게 변하기도 한다 하니 주의해서 섭취하는 게 좋을 것 같다. 


나도 나지만 현대인들의 스마트폰 및 영상매체사용이 많아짐에 따라 눈건강에 관심을 가져야 할 때라 생각된다. 내가 느낀 '닥터베스트 루테인'의 영향력이 정말 컸기에 강력추천 하며 블로깅을 마친다. 여기 회사가 아니더라도 루테인은 정말 현대인에게 필수 영양제가 아닐까 생각이 든다.


- MIS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