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ild's/홈스쿨

달걀 놀이 2탄. 달걀 보물 찾기

728x90

달걀놀이 2탄. 달걀 보물찾기

 

오늘도 아이와 함께하는

미소맘의 놀이세계

시작합니다.


지난번에 이어 오늘은 

달걀놀이 2탄 되겠습니다^^

달걀 놀이 2탄. 달걀 보물 찾기

지난번 포스팅에 올렸던 달걀놀이1탄은,

중간에 터져버리기도 했고,

실험이 너무 빨리 끝나버려서 아쉬움이 남아,

저는 이렇게 연속해서 바로 다음 실험을 준비했어요.

잠깐 간식 쥐어주고 후딱 준비하기..

그래서 시작된 두번째 달걀놀이.

달걀속 보물찾기 보고 가실게요^^

 

2탄. 달걀 화석(달걀속 보물찾기)

 

달걀화석 준비물

준비물은,,  조금 까다롭습니다. 

달걀껍질도 있어야 하고 한천도 있어야 해요.

언젠간 활용할 것 같아서.. 한동안은 달걀 껍질을 열심히 모아두었더랬죠..

거의 한판 가까이 되더라구요.ㅋ

그리고 달걀 속에 넣을 미니어쳐는 작으면서 아이들이 좋아할만한게 좋습니다.

저는 몰랑이 연필세트에 들어있는 몰랑이들만 빼서 준비했어요..ㅋㅋ

아이들은 몰랑이를 좋아하니깐요.

근데, 몰랑이가 좀 커서,,

계란 아래부분을 더 깨트려야 했다죠ㅠ

 

달걀화석 준비

이렇게 준비했어요.

몰랑이들 넘나 귀엽죠?!

전 색색이 몰랑이보다 하양이 몰랑이가 더 좋은데,

아이들은 색색이 몰랑이에 더 열을 올리더라구요;;

 

달걀화석 준비

그리고 한천이예요.

한천은 아이들 젤리 만들어 줄 때도 사용되는데,

한천이 이런거 말구 우무를 말리고 동결해서 만든 제품도 있어요.

그걸로 준비하면 아이들 관찰에도 더 좋아요.

전 구하기 쉬운 가루를 이용했지만,

나중엔 말린것도 활용해 볼 생각이예요^^

 

달걀껍질 모으기

계란 껍질 보이시나요?

이렇게 넓게 해줘야 몰랑이가 들어가더라구요ㅠㅠ

통통 몰랑이~ -ㅁ-;;

달걀 놀이 2탄. 달걀 보물 찾기

달걀과 한천

저렇게 한판 만드는데, 

물 600ml + 한천 12g이면 되는데,

(보통 100에 2g넣거든요~)

전, 한천을 좀 많이 넣었어요.

어차피 먹을게 아니고

화석발굴용이라 20g 넣었어요.

그랬더니,,, 너무 단단ㅋㅋㅋ 

젤리가 아니라 정말 화석같긴 했답니다.

좀 덜넣어도 될 것 같아요^^

 

전 얼른 굳혀야 되서,

냉장고에 넣어뒀는데,

1시간이면 단단하게 굳어요~

(색소넣고, 한천넣고, 휘휘 저어준 다음, 몰랑이 넣기, 굳히기)

 

달걀화석

그리고 나서 다 굳고 나면,

다시 달걀 트레이에 담아서,

아이들과 함께 보물찾기 놀이를 시작하면 됩니다.ㅋㅋㅋㅋㅋ

준비과정이 넘나 복잡하고 귀찮으니,,

왠만하면 아이들 없는 시간이나,

저녁에 미리 준비 해 두셔도 좋아요^-^

 

공룡알 한번 까볼까?

공룡이 들어있나?

보물이 들어있나?

일단 공룡알이 잘 들어있는지 확인부터 해보자.

이렇게 열심히 까주었어요~

워니는 잘 까는데 유니는 좀 어려워 했어요.

그래도 한천이 몰캉하지 않고 살짝 단단하게 되어있어서,

모양이 망가지지 않게 껍질을 벗긴 것 같아요.

 

달걀놀이

짜잔!

열심히 껍질을 깠더니,

이렇게 예쁜 알들이 속속속 나와 주었습니다.

양쪽에 있는 무지개빛깔은 워니, 유니꺼.

가운데 3개 핑크핑크는 제꺼예요.ㅋㅋㅋ

사실은 아이들꺼 하나씩 가져왔습니다.ㅎㅎ

무지개빛깔 알들만으로도 좋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나서 진짜 본격적인 보물찾기.

정말 

호기심 가득 +ㅁ+

기대 가득 +ㅁ+

한 눈빛으로 발굴을 하더라구요.

(별거 없는데 말예요;; 이럴줄 알았으면 

사탕이라도 하나 넣어둘걸 그랬나봐요;;;ㅋㅋ)

이렇게 해서 친구들을 모두 찾아주었답니다.

 

 

 

 

달걀 놀이 2탄. 달걀 보물 찾기

 정리해 볼까요 ~

재료 : 물600ml + 한천 12g이상(달걀 15개 기준)(물100ml에 한천2g이 기본 젤리입니다.),
        달갈껍질15개(재량껏), 미니어쳐(작은보물),
 식용색소

방법 

1. 일단 달걀 껍질을 10개정도 준비 해 줍니다. (달걀 껍질이 많을 수록 아이들 활동시간이 길어집니다.ㅋ)

2. 달걀 15개 기준 물 600ml에 한천 12g정도 넣어 주시고, 살짝 더 넣어주시는게 화석발굴놀이에는 좋습니다.

3. 2번을 냄비에 넣고 끓여주면 되는데 끓자마자 불을 끄고 바로 달걀속에 채워주세요.

(미니어쳐 넣을 거 생각해서 조금 남겨두세요~ 안그럼 철철 넘쳐요~)

4. 한천 끓인물을 넣고, 색소도 넣고, 면봉 등으로 휘휘 저어 주세요

5. 마지막으로 미니어쳐를 퐁당퐁당 넣어 주시고 굳히면 됩니다.

6. 빨리 굳혀야 된다면 냉장고를 이용하셔도 되고, 그렇지 않다면 실온에 두셔도 1~2시간이면 굳습니다.

 

 계란을 이용한 오감놀이, 화석발굴, 화학반응

※※※ 참고사항 및 주의사항 ※※※

1. 한천 끓인 물을 부으실 때 조심하세요. 손을 데일 수가 있습니다. 살짝 튀기도 하구요~

2. 미니어쳐가 작으면서도 살짝 날씬한게 달걀껍질속에 넣기 좋습니다.
(안그러면 저처럼 더 넓게 깨줘야 되서 본래의 달걀 모양을 보기가 어려워요;)

3. 간식용으로 한천젤리를 만들어 놓으셔도 좋습니다.

(방금 활동한 한천으로 젤리도 만들었다고 하면 또 다른 느낌을 받을 테니깐요^^)

 

모든 놀이 후에는 깨끗이 손씻기!!

잊지 마세요^^


 

 계란을 이용한 오감놀이, 화석발굴, 화학반응

- 미소맘의 엄쿨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