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M/아이랑 가볼만한 여행지

[순천]작지만 알찬 키즈카페

728x90

[순천] 프레리 키즈카페

오늘은 순천에 아주작지만 깔끔하고 가격도 괜찮았던 키즈카페 한곳을 추천해보려 합니다. 보통 키즈카페 하면 사람들 많고 아이들 뛰어다니고 아이 찾아다니러 엄마도 허리굽혀 엉금엉금 쫓아다니며 케어하기 바쁩니다. 그게 아니면 아예 관심밖으로 두고 엄마 할일만 하는 분도 계시더라구요.(이러진맙시다.) 더군다나 엄마껌딱지 아이들같은 경우는 키즈카페를 가더라도 엄마가 안보이면 엄마 찾아다니기 바빠 엄마나 아이나 제대로 키즈카페를 활용하지 못하고 오는경우도 많습니다. 그런데 오늘은 그런 문제점을 싹~! 해결해 주는 키즈카페를 발견해서 소개 해 보려 합니다. 키즈카페가 큰 경우의 장점은 아이들이 놀 수 있는 아이템이 많다는 것입니다. 키즈카페가 작은경우 장점은 아이들을 한눈에 위치를 확인하고 잘 놀고 있는지 여부를 알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곳은 작지만 생각보다 아이템이 많고 구성을 잘 해놓아 4살 이하의 어린아이와 함께 했을 때도 부담없이 자주 들를 수 있는 곳입니다.

작지만 확 트인 공간이 마음에 듭니다. 그리고 한쪽 벽면에는 모든 키즈카페가 그렇듯 CCTV화면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또하나 좋은점은 좌식공간도 함께 마련되어 있다는 부분입니다. 좌식공간이 없으면 2~3세아이의 경우 함께 밥먹거나 간식을 먹일 때 버겁습니다. 가운데 테이블들을 중심으로 둥글게 놀이공간이 둘러져 있어 아이들의 놀이활동을 확인하기 쉽습니다.

2층공간에 올라가더라도 전면 창문으로 설계되어 있어 아이들이 엄마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오픈되어 있습니다. 창문으로 되어있지만 아래쪽은 막혀있고 위쪽 작은부분만 뚫려있어서 환기도 안심되고 안전에도 문제가 없어 보입니다.

특색있는 부분중 하나는 '보드게임'이 있다는 점 입니다. 큰 키즈카페에 비해서 공간이 작다보니 놀이공간 또한 작을 수도 있는 부분을 '보드게임'으로 채운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실제로 놀이공간이 작진 않습니다. 적은수의 아이들을 수용할 뿐이지 놀이공간도 다양했습니다. ) 그리고 전자렌지나 정수기도 관리가 잘 되어 있어 이유식을 하는 동생을 데리고 와도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다는 점 입니다. 

소규모 생일파티를 할 수 있는 공간도 따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어린이집 단체 손님 없는시간에 맞춰 아이들 생일파티 하기에 정말 안성맞춤인듯 합니다.

각종 전염병을 옮아온다는 키즈카페에서 필수 인 부분인 것 같습니다. 세면대의 존재! 보통의 키즈카페의 경우 화장실까지 들어가야만 세면대가 있습니다. 아이들을 데리고 입장할 때와 퇴장할 때 꼭! 손씻기를 강조 하는데, 그때마다 화장실 데리고 다니는게 생각보다 버겁습니다. 그런데 이곳은 입장하는 곳에 아이키에 맞는 세면대와 세제가 놓여있어 아이들 손씻기 습관을 들이기에 아주 좋은 것 같습니다. 놀다가 간식을 먹을 때도 굳이 화장실까지 가지 않아도 되니 소소한 부분이지만 엄마들 입장에서는 굉장히 큰 메리트가 있습니다.


요즘 너무도 큰 키즈카페가 많이 생겨 놀이공간이 다양하긴 하지만 활동반경이 넓다보니 아이를 확인하는일이 쉽지 않고, 다른아이들과 접촉도 신경쓰이는 부분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곳은 작지만 놀이공간이 확보가 잘되어 있고, 엄마들의 쉬는 공간과 아이들의 노는공간의 활용이 알차고 점원언니는 계속해서 아이들을 확인하고 청결에 신경쓰는 모습이 매우 인상적이였습니다. 키즈카페를 창업하시는 분들이라면 키즈카페가 큰 것도 좋지만, 무엇보다 청결과 안정성에 초첨을 맞추고 이런식의 키즈카페를 만든다면 분명 엄마의 마음을 사로잡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이곳 또한 지역내에서는 명성이 자자 한 곳 인듯 하더군요.



- MIS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