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ild's/홈스쿨

벨유스 오케스트라 및 평택 초등 오케스트라 종류

728x90

평택에 거주하시는 분들 중 뭔가 취미활동으로 오케스트라에 참가하여 음악을 즐겨보고 싶다거나 혹은 아이가 악기를 다루는데 합주를 하는 활동을 하고 싶어 한다면 오케스트라를 가장 먼저 찾게 되는데요. 평택에서 오케스트라를 운영하는 학교 및 평택 오케스트라 종류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벨유스 오케스트라

음악을 함께 하는 사람들과의 즐거움을 추구하며 평택시 대표로 진행하는 오케스트라이기에 음악에 관심이 있고, 함께 하는 사람들이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가장 편안하게 지원할 수 있는 오케스트라인 듯합니다.

 

대상 : 음악에 관심 있는 모두

연습 : 매주 수요일(저녁 6시-7시 30분), 토요일(오전 9시-12시)

연습실 : 평택예총 합주실(나은떡집기정방울떡집, 롯데캐슬 인근)

회비 : 분기당 15만 원(3개월)

입단문의 : 부지회자 010-2292-0922

벨유스 오케스트라 바로가기

 

평택 시민 청소년 오케스트라

평택 문화재단에서 운영을 하는 곳으로 어느 정도의 실력을 갖춘 청소년들로 구성된 오케스트라입니다. 현재 현일 꿈끼락 청소년 오케스트라라는 명칭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다양한 공연 활동을 통해서 많은 현장감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오케스트라입니다. 

 

(현일 꿈끼락 청소년 오케스트라)

대상 : 오디션곡을 통해 선발(자유곡 1/ 지정곡 1) 초, 중, 고등학생

모집기간 : ~23년 12월 31일(매년 12월 31일)

신청방법 : 구글 접수 & 입단서 제출

평택시민청소년 오케스트라 지원하기

연습 : 매주 토요일 오전 9시~12시

회비 : 무료

문의 : 010-4182-5171

꿈의 오케스트라

한국 문화예술교육진흥원에서 진행하는 오케스트라입니다. 전국적으로 운영을 하고 있으며 평택 꿈의 오케스트라의 경우 악기임대까지 무상으로 진행된다는 점에서 차별점이 있으며 이에 따라 사회취약계층 청소년도 부담 없이 참여해 볼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대상 : 관내 거주 초, 중등 재학 청소년 및 사회취약계층 청소

연습 : 매주 화요일(저녁 5시 30분 ~ 8시 30분)

연습실 :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3,4층

회비 : 무상교육(악기임대, 간식제공)

전화 : 031-654-8808

운영 : 평택시 청소년 문화센터(031-646-5414)

 

소사벌 챔버 오케스트라

소사벌 챔버 오케스트라는 음악전공자들의 모임으로 운영하는 곳으로 별도의 초중고생이나 취미생들의 모집을 별도로 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따로 정보를 정리하지는 않겠습니다.

평택 오케스트라 운영 학교

초등학교 - 현일초, 소사벌 초등학

중학교 - 한광중(한광여중, 한광남중)

고등학교 - 한광고(한광여고, 한광남고)

마무리

평택 오케스트라 종류를 정리하면서 몇 가지 느낀 점이 있습니다. 오케스트라활동을 통해서 다양한 경험 그리고 다양한 악기들과의 합주를 통한 협응력을 키우고, 함께 악기연주를 성장시켜 나가는 동기들이 있어서 음악의 즐거움을 찾을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사람들이 오케스트라 입단을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있습니다. 

 

다만, 몇 가지 아쉬운 점은 솔로로 연주를 하지 않는 이상 본인의 실력에 대한 개인 연주의 완성도에 대한 판단이 어렵고, 더불어 개인레슨에 대한 비율이 조금 낮은 편이기 때문에 실력 향상에는 개인 레슨에 비해 아무래도 성장성으로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따라서 개인레슨과 더불어 오케스트라를 병행한다면 실력향상과 더불어 협응력과 즐거움도 함께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많이 힘들 수도 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