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M/성공하는 이야기

[마케팅] 나도 마케팅을 할 수 있다.

728x90

구글 애드센스 마케팅

feat. 도서관

우리지역 도서관에서는 40세 이하 청년들에게 도서구입비 50%를 할인하여 구입할 수 있도록 지원해준다. 1인당 20만원까지. 그래서 이번엔 수십번 지원해도 계속 밀어내기만 하는 애드센스를 파해쳐 보고싶어서 구글 애드센스 마케팅 이라는 책을 구입했다. 인터넷으로 '애드센스'를 검색을 해봐도 중구난방식이다. 물론 책이라고 크게 다른부분은 없겠지만 그래도 체계적으로 알고 싶어서 구입해 보았다. 정가 16,000원인데 8,000원에 구입완료! 물론 도서관에서 대여해서 읽어도 되지만 이런 책 한권쯤은 소장하고 싶었다.

어제 오후에 책을 받았는데 벌써 2/3을 읽었다. 블로그와 애드센스에 대해서는 모두 읽은것이다. 나머지 1/3정도는 유튜브에 관한 내용이다. 하루정도면 모두 읽을 수 있을 정도로 쉽고 명확하게 정리되어있다. 장황하게 설명되어 있지도 않고 딱! 핵심만 요약해서 올려져 있다.

그 중에서 몇가지 기억에 남는건, 애드센스로 수익을 내려면 보통 티스토리나 유튜브 정도를 이용하는데, 티스토리의 경우 html사용으로 남들과 차별화 되는 서비스를 추가하거나 삭제 할 수도 있다는 부분이다. 네이버 블로그만 사용했어봐서, 티스토리의 html기법이 정말 어렵고 불편하게만 느껴졌었는데, 그게 단점이자 장점이 되었던 것이다. 그동안 많이 간과해 왔던 html사용법을 앞으로는 좀 더 공부를 해 봐야 겠다고 생각했다. 

전문적인 방향으로 글을 작성해야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쉽다는 얘기도 있었다. 전문적인 방향은 물론 알고 있지만, 내가 전문성을 가지고 있지 않다면 제대로 알지 못하기 때문에 어렵다고 생각이 든다. 하지만 이 책에서는 전문적인 글을 쓸 수 있는 노하우도 기록되어 있었다. 직접 책을 읽어 확인 해 보시길 바란다. 

애드센스를 승인 받은 후라면 이 책을 굳이 읽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하실수도 있으나, 좀 더 효율적으로 광고를 달고 수익을 내는 방법까지 일목요연하게 기록되어 있으니, 애드센스의 모든것을 담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애드센스로 수익을 내고 싶으신 분이라면 한번쯤 읽어보는게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 

애드센스로 돈벌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꼭! 말해주고 싶은 몇가지를 담았는데, 그 중 하나는 디지털 노마드를 꿈꾸는 사람들에게 하는 외침이다. 디지털 노마드를 꿈꾸며 애드센스로 수익을 얻고자 하는 분들이 많은데, 시간과 공간에 제약이 없는 만큼 많은 사람들이 시도를 하고 있다. 그래서 왠만한 열정과 노력이 없이는 성공하기 힘들수도 있음을 얘기 해주고 있다. 정말로 원하는 바가 있고 목표가 있으며 그에대한 치밀한 계획이 있을 때 비로소 성공의 문이 열리니, 직장인들은 함부로 퇴직을 하지 말고, 어느정도 길이 만들어 졌을 때 디지털 노마드의 세계로 정식진입을 하라는 것이다. 

처음에는 티스토리를 운영하는게 단순히 사람들과 소통하고 내가 아는 노하우를 알려주는게 목적이였다. 하지만 이 책을 읽고 부터는 생활글이 아닌 전문글 작성을 위해 노력해야 겠다고 생각했다. 나의 전문 분야 찾기 위해 끝없이 노력하고 발전하는 블로거가 되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