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M/성공하는 이야기

[정치]한국정부의 대처가 중요할 때!

728x90

일본정부에 대응하는 우리들의 자세

요즘, 일본 정부 대응에 대해서 한국정부 참 할일이 많아 진 듯 하다. 헌데, 내가 생각하는 정부의 관심이나 대책들보다 국민들의 여론과 대책들이 더 많이 쏟아져 나오는 것 같다. 정부도 물론 이 부분에 대해서는 굉장히 심도있게 고민하고 있을줄로 생각된다. 

국민들의 대책에대한 내용

1. 일본산 물품 불매운동. - 노노재팬에 들어가면 정말정말 많이 있다.

2. 일본여행 안가기.

3. 일본에 대한 매체 활용 안하기.

이 외에도 여러 매체들을 활용해서 일본에 대해 경제적으로 맞대응 하겠다고 하는 부분인데,

과연 이렇게 하는게 실리적 추구하고자 하는 목표달성에 도움이 될지 하는 것에 의문이 들어 블로깅을 해 보았다.

물론, 아무것도 안하고 손놓고 있자니 괘씸하고 과거청산 1도 못하는 일본이라는 나라에 대해서 어떻게라도 손해를 보게 해 주고 싶은게 우리나라 사람들의 심정일 것이다. 물론 나 또한 그렇고.

그래서 나도 초반에는 일본제품 안사고(어차피 애초부터 일본이라는 나라를 좋아하지 않았기 때문에 일본제품이 없긴 합니다만..), 일본여행 안가고... 인데,

이러다 문뜩! 드는 생각이 이렇게 되면 우리나라에서 그걸 업으로 삼고 있는 사람들은 무슨 잘못인가 라는 생각이 들었다.

사실, 소니, 파나소닉, 유니클로 이런곳의 회사들은 평소에도 일본의 유입자본인건 알고 있었을 테다. 그런데 일본유입자본이라고 해서 사람들이 이곳은 일본꺼니까 일 안해야지..라고 생각하고 직장선택에 제외 시킨 사람들은 없을 것이다.(나같은 사람은 그럴수도 있겠지만-ㅁ-;) 안그래도 취업대란인 이곳에서 어디라도 들어가서 돈을 벌어야 하기에 관련 업종에 대해서 왈가왈부 하지않고 탄탄한 회사라고 생각하니 입사를 했을 것이다. 경영이 됐든 마케팅이 됐든 일본이라는 나라가 가깝기도 하고 일본인들 중에는 과거잘못을 인정하는 사람도 있기 때문에 일본인 전체를 싸잡아서 용서 할수는 없다! 라고 생각하기도 했을 것이기 때문이다. 그런데, 일본제품 불매운동을 시작했으니 이제는 그분들은 겨우 입사했던 회사에서 잘리지만 않으면 다행이라고 생각할 정도가 되었으니 얼마나 아이러니한가..?!

그래, 그러면 일본이 싫으니 저것도 싫다. 그래서 입사한 곳이 미니스톱, CJ, ABC마트 라면? 어떤가?

일반인들은 쉽게 저 업체들이 일본에서 지분을 가지고 있고 일본업체인것이고 하는 것들을 알고 있을까? 필자도 미니스톱? ABC마트?가 일본의 유입자본이 있었다는것에 정말 놀랬다. 아이를 키우는 입장에서 육아용품을 이용할 때도 특히 군 기저귀가 일본제품인줄 알고 구입하지 않은건 사실이지만 그걸 피하겠다고 마미포코를 잠깐 사용했었는데, 그것도 일본제품이였단다..참.....씁쓸....

이쯤에서 일본 불매운동 리스트를 한번 볼까?

뻔한것 말고, 생각지도 못했던것들...

다이소, ABC마트, 마미포코 기저귀, 바다피트, 미니스톱, ,,, 

이것 뿐만 아니라 우리가 먹고 있는 초밥, 생선회.. 이런건? 이것도 일본 전통 음식들 아닌가? ㅠㅠ

사실 우리나라에 일본제품이 너무 속속들이 침투되어 있어 어쩌면 무섭다고 느끼기도 했다. 하지만 일본제품 뿐만아니라 미국, 중국 등 무역활동이 활발해 지면서 다양한 나라의 제품들이 우리 생활속에 깊숙히 침투되어 있다. 그래서 우리나 제품만이 아니라, 일본제품만이 아니라 모든 나라의 각 부품들을 조합하여 하나의 제품이 만들어 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우리나라의 자생능력이 약해서 이지 않을까 생각된다. 한국 자체내에서 A부터 Z까지 모든걸 만들어 낸 제품은 많지 않다. 그래서 우리나라는 지금 자체 능력을 향상 시켜야 할 때가 온것이다. 우리나라 사람들의 연구비에 지원을 많이 하고, 인재들이 외부로 빠져 나가지 않게 탄탄하게 지원을 해주고, 그래서 대한민국의 힘을 키워서 우리를 함부로 건들지 못하게 하는게 정부의 역할이 아닐까? 

일본인이 평가한 '오래가지 못할것'이라고 말하는 부분에서는 화가 치밀었지만, 일본에 경제적 보복을 위해서 우리나라 관련 업에 종사하는 사람들 까지도 무수히 많은 피해자들이 속출하게 되는것을 보고, 진정 일본제품 불매운동 하는것만이 답일까? 물론, 어느정도 대응은 될 수 있겠지만 좀 더 신중해질 필요가 있을 것 같다.

우리 국민들의 불매운동보다, 정부에서는 이 문제에 대해 정확하고 신속한 판단으로 대책을 세워줘야 하지 않을까 생각된다. 지금과 같은 때에 국민들의 피와 땀을 그냥 넋놓고 보기만 하고 있으면 안될 것이다. 진심으로 바란다. 제발!! 

선조들이 잘 쌓아둔 대한민국을 한순간에 무너뜨리는 일이 없도록 우리 국민들도 좀 더 깊이있게 생각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 표면적으로만이 아닌 정말 심도있는 대책마련이 될 수 있도록...!!!

일본에 대한 경제적보복때문에 

해를 보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없기를..!!! 

너무 화가나서 정치 포스팅좀 해보았다...

일본, 도대체 우리한테 왜그러는건데!!!



- MIS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