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M/tistory

티스토리 댓글을 차단해야 하는 이유와 차단방법

728x90

티스토리를 운영하다 보면 영혼 없는 댓글이 생기는 경우가 있는데, 그러한 댓글들은 해당 블로그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댓글이 많으면 좋을 거라 생각했는데 왜 댓글이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는지, 그런 댓글을 차단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티스토리 댓글

어느 블로그나 마찬가지로 이웃을 맺고 인터넷상에서 친목활동을 하기 위한 일환으로 응원의 댓글이나 공감의 댓글을 적는 경우가 많습니다.사실 블로그뿐만 아니라 인터넷상에서 이루어지는 대부분의 활동이 아마 구독자들과의 소통일 거라 생각하는데요. 그런데 이러한 사실을 간과한 체 본인의 수익이나 방문을 유도하기 위한 댓글 혹은 광고성 댓글이 달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부적절한 댓글의 경우 해 포스팅을 제대로 읽지 않고 그다지 관심도 있지 않은 분들이 대부분이며 잠깐 들어왔다 나가는 경우가 많아서 블로그 지수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그러한 댓글을 지속적으로 다는 분이 있다면 자제해 주시길 원하며, 만일 본인이 그러한 댓글을 지속적으로 받는다면 해당 댓글을 차단해 주시는 게 블로그 안전에 훨씬 유익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2. 티스토리 댓글 차단하기

티스토리 댓글을 차단하기 위해서는 일단 본인 블로그의 설정화면으로 들어가주셔야 합니다. 메인 설정화면에 들어가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해당 화면에서 댓글관리항목에 들어가 주세요. 

포스팅 하단에 적혀있는 댓글에서는 삭제정도밖에 할 수 없고 여기 댓글관리에서만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내 포스팅에 적힌 모든 댓글들을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는데, 광고라고 생각이 되거나 이유 없이 반복해서 댓글을 다는 분들의 댓글은 차단을 해 줍니다. 해당 댓글에 마우스를 갖다 대면 오른쪽에 '답글, 차단, 휴지통'이라는 항목이 나타납니다. 

그중에서 '차단'이라는 항목을 클릭하면 '스팸'으로 인식하여 차단을 실행한다든 문구와 함께 작성자만 차단을 할 건지 해당 IP를 모두 차단할 건지에 대한 문구가 뜹니다. 보통 이런 경우 작성자를 바꾸면서 활동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IP차단도 함께 체크해 줍니다. 그러고 나서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이제 해당 댓글은 확인하실 수 없을 거예요.

 

만일 지금껏 본인이 그렇게 해 오셨다면 안 하시는 게 본인에게도 좋을 수 있습니다. 단순히 방문자가 많다고 해서 광고수익이 늘어나는 건 아니니깐요. 물론, 소통하기 위해서 댓글을 다시는 거라면 단순한 안부인사가 아닌 글이나 포스팅에 대한 소통을 한다면 더 좋을 거라 생각이 됩니다. 

3. 정리

사실 처음에는 저도 다른 사람이 이렇게 하니까 그렇게 하면 되는구나라고 생각을 해서 동일하게 따라 했었는데, 그것이 나중에는 매우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에는 그러한 활동을 하지 않는데, 사실 인터넷에서 만나는 사람들은 정말로 정보를 원해서 댓글로 소통하고자 하시는 분들이 더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렇지 못한 사람들 때문에 잘 모르는 사람들 까지도 따라 하게 되는 경향이 더 큰 것 같습니다. 이런 부분들은 먼저 활동을 시작한 선배들이라는 마음으로 깨끗한 인터넷환경을 유지하기 위해서 노력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럼, 오늘도 즐거운 글쓰기를 위해 응원하며 포스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