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M/tistory

티스토리에 자체광고 신설에 티스토리 유저 빠져나가는 소리

728x90

티스토리 자체광고가 신설되네요. 그것도 6월부터 시작되는 것 같습니다. 이것은 무슨말이냐면요..

내가 티스토리에 글을 씁니다.

그럼 내가 쓴 글에 티스토리가 광고를 넣습니다.

그곳에서 얻은 광고 수익금은 티스토리가 가져갑니다.

 

이런 상황이 되면 겨우 몇달러 버는 내 광고비에서 그것 마져도 빼앗아 가겠다는 것밖에 안들립니다.

티스토리 유저들은 대부분 전문가들인 경우가 많고, 저와같은 그냥 소소하게 하시는 분들도 계시긴 합니다만 얼마 안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럼, 전문가들은 본인들에게 올 수익을 본인이 열심히 쓴 글에 다른 사람이 가져가겠다고 하는데,

과연 가만히 있을까요?!

6월 티스토리 자체광고가 진짜로 시행되게 되면, 새로운 유입은 물론이고 기존의 전문가들까지 빠져나가지 않을까 싶네요. 그렇게 되면 조금 더 공부하신 분들은 워드프레스로 가실 것이고, 그게 아닌 분들은 그냥 네이버로 돌아갈 확률이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티스토리가 좋은 이유가 그래도 마케팅 많지 않고 전문적인 블로거분들이 많아서 전문분야에 대해서 공부하기 좋은 플랫폼 이기도 한데, 이런식으로 황금알속에 알맹이를 빼가게 되면 조금 상황이 좋지 않아질 것 같네요. 

 

카카오사태에 이어 이렇게 황금알의 알맹이를 빼가게 된다면 글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