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M/tistory

블로그 검색량은 어떻게 늘리나?! - 키워드 검색량 조회 방법

728x90

오늘은 처음으로 블로그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예전에 티스토리가 좋은점에 대해서 열심히 설명을 드렸던 때가 있었는데요,
그 이후 관리가 어렵고 여러가지 여건들이 맞지 않아서 블로그를 접었다가
최근에 다시 본격적으로 해보고자 마음을 먹게 되었습니다. 

일단, 티스토리 블로그가 좋았던 이유에 대해서는

2019.11.04 - 티스토리 블로그 장점, 단점

 

티스토리 블로그 장점, 단점

티스토리 재밌어 >ㅁ< 얘가 왜저럴까 생각하셨나요? 다름아닌, 요즘 티스토리를 하면서 느낀점들을 들려드릴까 합니다. 뭐, 관심도 없으시겠지만 내 나름대로 정리하고 포부를 담고자 포스팅을

rich-smile.tistory.com

여기에서 참고 해 보시면 될 것 같고, 오늘은 모든 블로그의 공통 관심사 어떻게 유입량을 늘릴 수 있을 지 하는 부분일 겁니다. 이 부분들에서 티스토리에 해당되는 사항들이겠지만, 서치콘솔이나 여러가지 최적화의 방법들과 키워드를 어떻게 잡아주냐에 따라서 상위노출이 되기도 하고 어쩌면, 나락으로 떨어지기도 한다고 합니다.(즉, 잘못 썼다가는 블로그가 날아갈 수도 있단 얘기.)

그래서 그 이야기들을 한번 해볼까 합니다.
저도 한동안 한가지에 대한 이야기들만 올리다가 너무 힘들어서 이것저것 써 넣었다가,
또 할만하니까 한가지만 썼다가 했었는데요,
그래도 문제가 되거나 하는 경우는 없었습니다.
그때도 키워드를 검색 해보긴 했습니다만....^^;;; 딱히 수익도 없었죠.

 

2019년 말쯤 시작했으니 이제 1년차이지만, 그래도 문제가 없었다는 건,
여러가지 내용을 써도 문제는 생기지 않았다는 말이예요.

그런데 전에 제가 육아 관련 포스팅을 하면서 정부정책에 대한 내용을 잠시 다뤘었어요.
근데 이 부분은 조심히 다뤄야 한다고 하네요. 이유인 즉, 반대되는 의견이 있을 수 있고, 정확히 정보성 글만을 담아야지 주관적으로 편향된 내용을 다루는데는 블로그 폭발의 위험이 따른다고 합니다.

그럼 키워드는 어떻게 검색해 보면 좋을까? 하는 부분인데요,
바로 제가 사용하는 사이트는 '웨어이즈포스트'라는 사이트로 키워드 검색량 조회 사이트가 있습니다. 녹색창에서는 키워드 마스터라고 많이 사용하는 것 같은데 같은 말입니다.
해당 키워드 검색량 사이트를 이용해 검색량은 얼마인지, 얼마나 포스팅이 되었는지를 알려주는데요, 검색방법은 아주 간편합니다.  일단, 아래 사이트로 들어가 줍니다.

whereispost.com/keyword/

 

키워드마스터

블로그 키워드 조회툴

whereispost.com:443

 

그리고 사이트에 들어가면 검색 창이 생기는데, 이곳에서 바로 검색하지 않고 맨 왼편에 두번째 줄에 있는 키워드 마스터라고 하는 곳을 클릭! 해 줍니다.

키워드 마스터

그리고 나서 키워드에 본인이 찾고자 하는 키워드를 적어주고 enter를 누르면 끝!

'국밥'이라는 단어를 검색하면,

다음과 같이 관련 키워드와 함께 키워드/pc검색량/모바일검색량/총조회수/문서수/비율/블로그 순위
이렇게 검색이 됩니다. 여기에서 검색량과 조회수를 잘 선별해서 본인의 키워드를 찾아주는게 좋은데요, 블로그 순위는 해당 키워드로 1위부터 순위가 있는 건데, 방금 조회한 키워드에 대해서는 모두 네이버 포스팅만 검색이 된 키워드 입니다. 유입량이 높은 키워드가 '티스토리'에 나타나는지를 확인 해야 합니다.

티스토리에서 유입량이 많은경우 위 사진에서처럼 T라고 표시가 되어 집니다. 이런 경우 티스토리의 포스팅의 검색유입이 많이 된다고 확인 될 수 있어요. 이런식으로 열심히 찾아주다 보면 좋은 키워드가 선정되는데, 키워드 관련한 포스팅을 해 주시면 아무래도 상위노출이 좋아 질 수 있습니다. 

비슷한 사이트로 블랙키위라는 사이트도 있었는데, 지금도 활용이 되고 있는지는 잘 모르겠네요..ㅋ

오늘은 키워드 검색량 조회하는 '키워드 마스터인 웨어이즈포스터라는 사이트의 활용법에 대해서 말씀드렸습니다.
블로그 키우는데 가장 핵심 요소라고 할 수 있는 키워드 잘 잡으셔서 성공적인 포스팅을 하시길 바랍니다^^

- 오늘도, 소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