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M/tistory

티스토리 예약발행 주의사항

728x90

요즘 많은 일정들을 소화해내는 게 아니라 노느라고 가끔 포스팅을 못하는 일이 발생한다. 그래서 안 되겠다 싶어서 예약 발행을 걸어두기도 하는데 예약 발행하면서 나중에 수정해야지 해놓고 수정을 하려는데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티스토리 예약 발행할 때 주의사항은 뭘까?

 

티스토리 예약 발행하는 일 많으시죠? 글을 쓰다 보면 막판에 지쳐서 그냥 발행버튼 누르고 끝내자 하는 마음이 생기는데요. 이때, 잘못하면 나중에 수정할 수 없는 부분이 발생하기 때문에 웬만하면 발행 직전에 한번 더 확인해 주시면 좋습니다. 특히나, 예약 발행할 때 꼭 주의해야 할 부분도 함께 말씀드릴게요.

글쓰기는 보통 1000~1200자 수준으로 작성을 해 주시고 계실 텐데요. 글자 수는 공백제외로 보통 채워주셔야 하며, 맞춤법은 티스토리 글쓰기 창 좌측 아래부분에 있으니 클릭하셔서 수정 해 주시면 되요. 

 

[발행 직전 확인 사항]

 

1. 글자수 확인 : 1000~1200자

2. 키워드 확인 : 2~3개

3. 맞춤법 확인 : 단, 통상적으로 사용되는 단어에 대해서는 수정 불필요

4. 그림 설정 확인 : 대표 사진은 임시저장했을 시점에 했더라도 마지막 발행 시점에 다시 확인해 주셔야 합니다.

5. 홈 주제와 카테고리 확인 : 하단에서 좀 더 자세히 다뤄드리겠습니다.

6. 광고 위치 확인 : 가장 마지막에 넣는 게 좋습니다. (다른 부분 만지다가 변형되면 제대로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6가지를 확인하고 나서 발행 버튼을 눌러 주시면 어느 정도의 실수는 막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것들을 보면 티스토리는 일일이 확인해 줘야 하는 부분이 참,, 많은 것 같습니다ㅠ

사실, 저는 그것도 부족해서 예약 발행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나중에 보안이 필요하거나 추가로 필요한 사항들을 수정하기 편하기 때문인데요. 그래도 처음에 설정을 잘해줘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사진에서도 보이듯 바로 '홈 주제'부분인데요. 현재는 설정할 수 있도록 활성화가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라이프, 경제경영, 사회문화 등 이렇게 다양한 분야로 등록될 수 있도록 선택하는 란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선택을 해 주셔야 합니다. 만일 선택하지 않고 예약 발행을 진행해 볼게요.

수정 버튼을 클릭하고 내용을 수정한 후 발행을 진행하면 마지막에 발행 상황을 선택하라는 창이 뜨는데요.

그러면 '선택 안 함'인 채로 활성화가 되지 않습니다. 즉, 이 부분은 처음 작성할 당시의 내용대로 수정할 수 없는 채로 남아있게 됩니다. 혹시나 수정하고 싶다면 다시 글을 작성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생깁니다.

 

어떤 부분이든 나중에 수정할 수 있다고 생각한 제 생각이 잘못되던 거죠. 혹시나 이 글을 확인하신 분은 미리 체크 잘하셔서 효율적인 포스팅 하시길 바랍니다.

 

즉, 티스토리 글쓰기 예약 발행 시 주의할 점은 '홈 주제'는 처음부터 잘 선택해서 발행하는 것입니다. 임시저장은 상관이 없습니다. 발행 혹은 예약 발행인 경우에 해당됩니다.

 

 

조금은 이런 부분에서 까다로운 티스토리이지만, 그만큼 본인의 입맛에 맞게 설정이 가능하다는 부분에서 장점인 거겠죠? 다음엔 좀 더 유익한 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꾸벅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