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ild's/i잇템

비싸니까 좋은 무선이어폰 - 갤럭시 버즈 플러스 후기, 기능, 장단점(화이트)

728x90

비싸니까 좋은 무선이어폰

- 갤럭시 버즈 플러스(화이트)

저는 육아를 하면서 무선이어폰의 필요성이 절실 해 졌어요. 아이를 안고 있을 때나 수유할 때 그리고 아이들과 활동하면서 전화받는 일이 정말 어려웠었거든요. 특히 장보고 올 때 아이들 챙기랴 짐 챙기랴 정신없는데 그와중에 급한 연락까지 오게 되면 정말 멘붕! 그래서 처음엔 가성비 이어폰을 사용하다가 최근 사용량이 급격히 증가하면서 추가 구입하게된 '갤럭시 버즈플러스'입니다. 제 블로그의 본질은 아이에 관련된 것이지만 혹여나 육아하시면서 필요에 의해 무선이어폰을 고민하실 많은 육아맘을 위해 조금이나마 정보를 드리고자 이렇게 후기를 올립니다. 


제품명 : 갤럭시버즈플러스 SM-R175 (화이트)

구입처 : 삼성공식파트너 엠디텍

제품구성 : 충전케이스, 이어버드 이어폰, 충전케이블, 이어팁,
(추가)케이스

금액 : (케이스포함) 148,400원

갤럭시버즈플러스 구성 및 외관

드디어 제 손에 들어온 '갤럭시 버즈플러스' 무선이어폰 입니다. 케이스 포함해서 구입을 했는데 케이스는 플라스틱으로 되있어서 실망했습니다. ㅋ 실리콘이 더 좋은 것 같아요. 써보지 않아서 모르겠지만, 충격을 줄이자는 측면에서 구입한거라.. 실리콘 형태인 줄 잘못알고 구입한거라 그냥 쓰기로 했습니다만 앞으로 구입하실분은 참고하세요^^

개봉했습니다. 어때요? 정말 깔끔하지 않나요? 사실 다른 색상들도 고민 많이 했었는데, 화이트가 제일 깔끔하고 질리지 않을 것 같아서 화이트로 선택했는데 잘한것 같아요. 한달 넘게 사용중인데 아직까진 산뜻한 느낌으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충전케이스와 오픈했을 때 모습입니다. 덮힐때도 부드럽게 닫아져요.

이어폰(이어버드)와 케이를 씌웠을 때 모습입니다. 고리가 있어서 가방에서 찾을 때도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더라구요. 케이스는 씌우는걸 추천드립니다. 추가 구입하면 얼마 되지 않더라구요. 이어버드에 보시면 눈으로 보이는 큰 홈이3개 있는데 저건 마이크가 아니라 자석이예요. 충전독에 들어갈 때 찰싹! 잘 달라붙게 해주는거죠. 그리고 작은 홈은 바깥에 2개 스피커 부분에 1개 있는데 이게 바로 마이크 입니다.


버즈플러스 활용기

1. 어플 설치

버즈플러스를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이렇게 어플을 활용해 주시는게 좋아요.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거든요. 꼭! 설치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갤럭시 핸드폰의 경우는 따로 설치하지 않아도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고 그렇지 않은 경우는 play스토어 들어가셔서 따로 설치를 해 주셔야 합니다.

2. 어플 실행

어플을 실행하시면 이렇게 화면이 뜹니다. 이어버드가 연결 된 쪽의 색이 켜지고 켜진 이어버드의 배터리 상태가 표시됩니다. 충전독의 배터리도 확인할 수 있어요. 

3.기능 - 주변소리듣기

주변소리듣기 기능이 굉장히 독특했는데요, 사실 운전중이나 건널목을 건너거나 하는중에 이어폰을 사용하게 되면  주변소리를 잘 듣지 못하게 되는데, 주변소리듣기 기능을 활용하게 되면 어떤 위험상황이나 특별한 상황이 생겼을 때 쉽게 알아차릴 수 있게 되겠죠? 생각보다 주변소리가 크게 들리는 경우는 어플에서 조절 하시면 소리를 작게 들을 수도 있고, 음악이나 영상을 보고 있지 않더라도 이어폰을 낀 상태로도 외부소리가 들리니 외부소리를 듣기 위해서 이어버드를 뺐다 끼웠다 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4. 기능 - 이퀄라이저

과거엔 제품자체 스피커에서만 활용이 되었다면 이번엔 이어폰에서도 이퀄라이저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음악을 듣거나 영화를 볼 때 유용하겠지요?

5. 기능 - 알림읽어주기

알림 읽어주기 기능이 있습니다. 딱히 쓸일은 없지만 핸드폰이 멀리 떨어져 있는데 메시지가 오거나 전화가 왔을 때 '메시지'라고 알림을 주더라구요. 특별히 좋다라는 느낌보다는 부가적인 서비스 느낌입니다^^;

6. 기능 - 터치패드

굉장히 신박했던 기능인데요, 갤럭시 버즈 플러스의 경우 터치로 모든걸 해결할 수 있어요. 1번 터치하면 재생과 일시정지 2번 터치하면 다음곡재생, 전화받기와 끊기, 3번 터치하면 이전곡 재생, 길~게 터치하면 음량조절(설정)가능(★★★)합니다. 이 부분이 정말 신박템이였어요. 터치로 음량을 조절할 수 있다뇨!!! ^^

7. 기능 - 내 이어버드 찾기(★★★)

이건 정말 최고입니다. 애들 재우면서 끼우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간혹 저도 같이 잠들어서 이어폰이 빠져 있을 때가 있어요. 어두운데서 찾기가 힘든데 이걸 활용하면 쉽게 찾을 수 있어요. 센서가 있는건지 귀에 착용이 되어 있을 땐 이 기능이 안먹히는데, 빠져있으면 길잃은 이어버드에서 새 소리가 들려요. 이불 속에 숨겨져 있을 때 특히나 찾기가 힘든데 이거 이용해서 여러번 찾았네요^^ NUGU에서 핸드폰 찾기 기능을 발견했을 때와 같은 기분 이였다죠.

8. 핸드폰 사용중 연결했을 때 팝업창

이런식으로 팝업창이 뜹니다. 이어버드와 케이스의 배터리 상태까지 한눈에 보여줬다가 금방 사라집니다. 사용하려고 뺐는데 배터리가 없으면 당황하게 되니 이렇게 바로 확인해서 이어버드 한쪽을 사용하는 중에 충전독을 충전 시켜두면 불편 없이 사용 할 수 있겠죠? 

9. 그 외 타 제품과 비교사항(장단점)

연결성이나 끊김현상은 다른 저가 제품들과 크~~게 차이는 없는 것 같아요. 저는 주로 집에서 활용은 하지만 평수가 크다보니 아무래도 안방에서 거실화장실까진 무리더라구요. 거리가 멀어지면 알아서 꺼져요. 그래도 다시 돌아오면 자동연결되면서 터치한번 해주면 제가 들었던 영상 이여서 들을 수 있구요. 이 부분은 가성비 제품과 비슷했던것 같습니다.

다만, 블루투스 페어링시간에서 가성비 제품들은 시간이 좀 걸리는데 갤럭시 버즈 플러스의 경우 충전독이 열림과 동시에 블루투스에 연결이 되기 때문에 연결속도가 좀 더 빠른걸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좌우 이어버드를 어떤 걸 먼저 연결하든 어떤 걸 나중에 연결하든 연결에는 정말 저렴 제품과는 확실한 차이를 발견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하루종일 끼고 있을 때도 있었는데 배터리소모 때문에 불편한 적이 없었습니다. 한쪽씩 번갈아 사용해서 그런거일 수도 있어요. 
노이즈 현상도 전혀 없었습니다. 깔끔한 음질을 원하시는 분들께도 적극추천. 단, 갤럭시핸드폰을 사용하지 않는 분들에겐 별로 일 수도 있습니다. 

결론. 장점은 어플을 활용한 활용도가 좋다.
단점은 거리에 따른 끊김현상은 가성비 제품과 별 차이가 없다. 
제 핸드폰은 갤럭시 노트9로 활용한 후기 이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오늘도, MIS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