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ild's/i잇템

삼성건조기에서 냄새가 난다면? 건조기 냄새 없애는 방법

728x90

 

 

건조기 냄새 해결방법

오늘은 일상다반사 건조기편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요즘 건조기 많이 사용하시죠?

삼성건조기를 1년전에 들여서

 엄청난 노동의 절감에 대한 체감을 하고 있다고 전전전 포스팅에서 말씀 드렸어요.

그런데 최근에,

 

뭐랄까.. 심하게 표현하면 응가냄새.. 곰팡이 냄새 같은게 나더라구요.

이런이런!!!

갑자기 제가 완전 신뢰하는 그 건조기에서 냄새가 나다니!

 

세탁물이 건조가 다되서 문을 열었더니,

쾌쾌한 냄새와 함께 밀려오는 세탁물에도 냄새가 베었더라구요.

 

 

그래서! AS센터를 연락해 봤습니다.

 

기사님의 말씀따라 한번 시도 해 본게, 너무나 행복한 요즘 입니다^^

 

 

전에 L사에서 나온 건조기가 냄새 나는 이유도 같이 포스팅 했었는데,

그런 문제가 없음에도(?) 냄새가 나는 이유는 뭘까요?

답은 바로 ↓↓↓↓↓↓↓↓↓↓↓↓↓↓↓ 아래에서

해결방법을 확인 하시면 이유를 알게 되실거라 봅니다.

삼성건조기에서 냄새가 난다면? 건조기 냄새 없애는 방법

해결방법1. 거름망을 세척할 때는 물 + 세제를 이용하세요.

건조기 냄새 해결방법(거름망)

저는 거름망을 세척할 때 그냥 물로 헹궈 내면서,

먼지만 털어낸다는 수준으로 세척을 했었는데요.

이 때 냄새가 베어있을 수 있으므로,

세제를 이용해서 냄새까지 제거 해 주세요.

그리고 말릴 때는 그늘에서 말리는 거 아시죠?

(햇빛에 노출 될 경우 변형변색 우려가 있다고 합니다.)

 

해결방법2. 사용후에는 컨버터를 빼서 말려주세요.

건조기냄새해결방법(인버터)

건조기를 사용하고 나면 컨버터쪽에 살짝 물방울이 맺히는게 보일거예요.

그 부분을 완전히 말려주어야 곰팡이나 기타 세균이 번식하지 않겠죠?

그래서 사용 후에 완전히 말려주는게 좋다고 합니다.

(원래부터 사용자가 직접 관리 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기 때문에 

평소에도 관리하는게 중요합니다!!!)

그리고 나서 1~2주에 한번은 청소기(솔있는 부분)으로 작은 먼지들도 함께 제거해 주면 더더욱 좋겠죠?

(제가 생각했을 땐 이 부분이 제일 큰 비중일 듯 해요. 

왜냐면, 타사에서 문제가 됐던 부분이 여기니깐요!)

 

 

삼성건조기에서 냄새가 난다면? 건조기 냄새 없애는 방법

해결방법3. 헹굼제를 적당히 사용해 주세요.

건조기냄새해결방법(섬유유연제)

헹굼제는 상온에서 최대한의 효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하지만, 헹굼제를 과량으로 활용했을 때

완전히 세탁이 되지 않고, 세탁물에 남아있는 경우

고열에 의한 변형으로 좋지 않은 냄새를 풍길 수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헹굼제 사용은 적당량!을 유지하는게 좋겠습니다.

환경을 위해서도, 피부를 위해서도 좋겠지요?

 

해결방법 4. 세탁물을 분리해서 건조기를 사용해 보세요.

어떤경우엔 냄새가 났다가, 어떤 경우엔 안나기도 하더라구요.

그렇다면 세탁물이 원인일 수도 있어요.

옷, 수건, 아이들옷 이정도는 분리해서 세탁 해 보시고,

보통은 수건에서 냄새가 나는 경우도 많은 것 같아요.

이유는, 옷감과 재질이 달라서 마르는데 걸리는 시간이나 온도에 차이가 있기 때문인데,

일반 옷과 함께 말리면 잘 마르지도 않는 경우도 있고,

먼지가 다른 옷감에 달라 붙을 수도 있거든요..

그래서 타올은 왠만하면 따로 건조기에 돌리는걸 추천드리고, 

타올을 건조하실 땐 최대한 바짝! 마를 수 있도록 건조 형태를 표준단계보다 한단계 더 올려주시는것도 좋습니다.

 

(추가1)마지막 방법. 에어살균 코스를 주1회 정도 가동시켜 주세요.

혹시나 그래도 냄새가 제거 안된다 하시는 분은,

에어살균 코스(3시간짜리코스임)를

세탁물을 넣지 않고 한번 작동해줘보세요.

(그냥 작동이 아쉽다 하시는 분들은 에어코스 가능한 세탁물을 넣고 돌려도 무방합니다.)

알수없는 냄새는 사라질 거예요.
(사실, 저는 이 방법을 많이 활용하고 있어요.
특히 수건을 같이 세탁을 하는 경우나 세탁물이 많은 경우에는
거의 에어살균 코스로 활용합니다.)

전에는 한번씩 냄새가 나면,

에어살균코스로 한번씩 작동 시켜주긴 했었거든요,

그래서 그런지 냄새가 났다 안났다 하는거예요.

그래서 일단은 건조기 문제는 아닐거라고 생각은 했었어요.


저는 위 문제들을 모두 적용해서

지금은 정말 뽀송뽀송한 향기를 유지하면서 사용하고 있어요.

정말 깜짝 놀랐네요~

갑자기 냄새가 사라지다니..!!

결국은 제가 관리를 제대로 안해서 냄새가 사라진 것도 같지만,,

그래도 해결방법을 알게 되어서 정말 다행이라는 생각도 듭니다^^

 

생활의 필수품이 되어버린 건조기가,

노동절감을 해주었던 건조기가,

노동착취가 되면 안되는 거니깐요!

 

잘 알고 사용하면 

아무런 문제가 없답니다^^

혹시라도 위 방법데로 해 봤는데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AS를 요청하셔서 정밀 진단을 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PS. 제가 사용하는 건조기는 삼성 그랑데 16kg 캐비어 제품을 기준으로 작성한 것이므로 그 외에는 차이가 있을 수는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아! 그리고.... 헹굼제를 사용 했을 때 건조기를 활용하면, 헹굼제의 향이 거의 80%는 증발되서 세탁물에서는 거의 향이 남아 있지 않는 것 같아요ㅠ.ㅠ 이게 한가지 건조기 사용의 아쉬움이네요..)

 

@ 같이보면좋아요 @

2019/09/16 - [mom's review] - [가전]삼성 건조기 최고의 선택

 

삼성건조기에서 냄새가 난다면? 건조기 냄새 없애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