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M/건강은 1순위

우리아이 면역력 지키기 - 2편. 유산균

728x90

남녀노소 누구나 유산균 하나로 면역력 지켜요.


유산균은 면역력 강화에 좋다는건 대부분 잘 알고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유산균을 챙겨먹는 일이란 쉽지 않죠. 왜냐면 한알로 되는 유산균은 거의 없기 때문입니다. 어른의 경우 적으면 2알 많으면 6알까지 챙겨먹어야 하루 유산균량이 모두 섭취된다고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챙겨먹기 힘든 유산균을 이렇게 챙겨먹어야 하는 이유는 장내 균을 활성화 시켜 장을 건강하게 만들어야 오장육부의 순환이 좋아지고 그래야 혈류도 활발해 지면서 면역력이 활성화 되기 때문이다. 

유산균을 함유하고 있는 식품은 요구르트, 요거트, 김치국물 등에도 있습니다. 

하지만 식품내에서 온전히 섭취하기에는 어려움이 많습니다. 그 이유는 유산균은 열에 약해서 쉽게파괴되기도 하고, 요구르트나 김치국물의 경우 당이나 나트륨 함량 때문에 섭취가 제한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유산균을 따로 챙겨 먹는걸 권장하는 편입니다. 특히나 면역력에 약한 분들에게 필수적인데, 그 중에서도 아이들은 면역력이 약하기도 하지만 단체생활을 많이 하다보니 바이러스성 질병에 감염될 확률도 높습니다. 그래서 어렸을 때부터 유산균을 필수로 챙겨 먹이는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오늘 포스팅 할 내용은 우리아이의 단계별 추천 유산균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1. 태아 - 자로우 유산균(아이허브 유산균)

엄마 뱃속에 있는 태아의 경우에도 유산균이 좋다고 합니다. 당연 임산부에게도 좋겠지요. 그래서 임산부와 태아의 건강을 위해 유산균을 챙겨 먹는게 좋은데, 아이허브 유산균으로 유명한 자로우 유산균을 추천합니다. 제가 임신했을 때 제일 열심히 먹었던 유산균인데, 임신하면 철분제를 복용하게 되지요. 철분제를 복용하면 변비가 많이 생기는데, 이 유산균때문이였는지 임신중에 변비한번 겪지 않았답니다. ^^

2. 신생아 - 바이오가이아

신생아때부터 유산균을 챙겨 먹이면 좋다고 하더라구요~ 근데 보통의 아이 유산균은 대부분 가루형태로 나옵니다. 가루형태를 분유등에 섞여서 먹여도 좋다고 하는데, 섞었는데 아이가 다 먹지 않으면? 대략난감 입니다. 그러다 버리는것도 많구요. 그래서 저는 그냥 바로 입에 넣어 줄수 있게 액상형으로 선택 했습니다. 방울방울 형태로 나오기 때문에 입 벌려주고 떨어트려 주면 좋은데, 이것도 단점이 방울이 늦게 떨어집니다.ㅠㅠ 그래서 최근엔 튜브 형태로도 나왔던데, 보관은 아무래도 갈색병이 더 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저는 튜브형이 나왔을때도 갈색병을 구입해 숟가락에 떨어트린 뒤 먹여주었습니다. 한번에 먹일 수 있어서 좋고, 향이나 맛도 별로 느껴지지 않아서 거부감이 없어서 좋고, 이걸 먹이는 동안은 변비한번 오지 않았습니다. 또한 바이오 가이아의 경우 비타민D가 포함되어 있는 제품도 있으니, 기호에 맞게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3. 유아 이상(24개월 이상)- 셀티아이 유산균 & 드시모네 유산균 & 아이가 좋아하는 유산균

유산균으로 유명한 양대산맥 인 듯 합니다. 셀티아이는 장활성화에 좀 더 효과적이라고 볼 수 있고, 드시모네는 아토피 있는 아이에게 좀 더 효과가 좋은 유산균인 것 같습니다. 첫애의 경우 유산균을 며칠 먹이지 않았더니 바로 변비가 오더군요.ㅠㅠ 그래서 배아프다고 울었던 적이 몇번 있었는데, 하루는 너무 심하게 울길래 병원에 갔더니, 한번 사진을 찍어보자 하셨어요~ 결과는요? 변비였답니다. 아직도 화장실을 제때가지 못하는 첫아이 때문에 저희집은 늘 유산균을 구입해두고 있어요. 또한, 유산균은 3개월에 한번씩 타제품으로 갈아타서 먹이는게 좋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여유가 될 때는 드시모네를 먹이지만, 이것도 가격이 만만치 않아서(두아이껄 구입하려니 가격이...) 약국가서 추천해주는 프로바이오틱스를 구입한답니다. 그걸 구입해 먹인다고 해서 크게 차이는 없었던 것으로 보아 유산균을 어떤 제품을 먹이던 일단, 먹이는게 중요하다고 봅니다!


4. 성인 - 자로우 유산균

자로우 유산균은 백번을 추천해도 백번다 옳았던 유산균인것 같아요. 출산후에도 임신중에도 수유중에도 어른들은 언제든 복용이 가능하니, 복용후에 효과도 당연 좋았구요^^ 아이들 신경쓰느라 본인몸에는 신경을 못쓰셨을 와이프나 자신을 위해서 그리고 남편을 위해서 유산균 하나쯤은 챙겨주는게 좋겠죠?

덥고 습하고 찝찝한 여름이지만 영양가 풍부한 건강식들로 자신의 몸을 지켜 나갔으면 좋겠습니다. 뒤숭숭한 사회에서 무엇보다 중요한건 본인들의 건강!! 이니깐요^^



- MISO -

2019/07/23 - [mom's review/mom's medicine] - [의료]우리아이 면역력 지키기 - 2편. 유산균

2019/07/18 - [mom's review/mom's medicine] - [의료]우리아이 면역력지키기-1편.프로폴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