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M/성공하는 이야기

천재되는 방법 3가지만 따라하면 나도 천재(feat. 천재혁명)

728x90

공부를 잘하기 위해 정도가 아닌 지름길을 찾는 방법 베스트 5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이것은 제 의견이 아니라 순전히 어느 한 유튜브 영상을 보고 깨닫게 된 이야기입니다. 그분의 영상을 모두 보고 제 나름대로 정리한 것이니 좀 더 상세한 내용은 하단에 유튜브 채널을 참고해 주세요.

1. 마인드 장착하기

1단계. 핸드북 구입(미니/퍼스널컬러)

2단계. 첫표지 : 이름과 최종목표

3단계. 마지막표지 : 1년 후, 5년 후, 10년 후의 목표를 세부적으로 작성한다.

 

그리고 내부에는 일간, 월간, 연간계획을 작성하면서 내가 도달한 목표를 하나씩 지워갑니다. 지워지면서 나의 능력과 자산이 쌓여감을 몸소 체감할 수 있고 이것으로 나의 뇌를 더욱 활성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것을 천재혁명에서는 부적과 마일스톤이라 부릅니다. 

2. 뇌에 사기치기

1단계. 몸을 운동시켜서 뇌에 공부근육을 만들어라.(늦어도 점심 전/중 저강도/요약본)

2단계. 긴 문장은 키워드 인수분해를 통해 단순화하라.(750/불법행위/6개)

3단계. 유형을 익힌 후에 관련 내용에 살을 찌워라. (기출/요약/단권화)

 

3. 남의 지혜 훔치기

1단계.독서의 목적파악, 독서를 통해 남이 지혜를 훔칠 수 있다. (오감/관심분야/속독/ 컨텐츠화)

 

이상 제맘대로 정리한 천재혁명님의 유튜브 영상입니다. 혹시 저작권에 위배되는 문제가 발생한다면 즉시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유튜브 영상을 보면서 이렇게 정리하는 것도 처음입니다. 이렇게 머릿속에 전체적인 맥락이 쭈욱 만들어 진 경험을 한 적이 별로 없습니다. 이 내용들은 정말정말 오래도록 기억하고 싶고 실천하고 싶고 나누고 싶어서 이렇게 정리 해 보았습니다. 

 

사실 최근 아이엘츠 공부한다고 단어장을 펼쳐 들었다가 갑자기 들어오는 뇌통증에 1일 차 단어도 완성하지 못하고 책을 덮었습니다. 그러다가 문득, 유데미가 생각나서 유튜브를 틀었는데 우연히 공부법에 관한 영상들을 보게 되었어요. 유태인, 강성태, 단어암기법 등등을 훑어보다가 곽상빈의 천재혁명이라는 채널을 보게 되었는데 처음에는 사기 치는 줄 알았습니다. 그래서 지나치다가 자꾸 AI에 의해서 눈에 들어오길래 들어왔는데, 내가 대학교 때 남들 다 F 맞을 때 혼자 B+맞은 시점에 공부했던 방법들을 총집합해 놓은 것들을 보고 와! 이분 진짜 찐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는 그 시기에만 공부를 했고, 그 방법이 정말 기가 막혔다고 생각하지 않았는데, 인생에서 제대로 성과를 얻었던 때는 꼭 그렇게 공부를 했던 시기였습니다. 

https://www.youtube.com/@sangbin_genius_revolution

 

곽상빈의 천재 혁명

남들보다 10배 높은 지능으로 남은 인생을 천재로 사는 법. 나의 숨겨진 천재성을 꺼내라.

www.youtube.com

 

그런데 사실 가장 중요했던 것은 제가 첫 번째 적었던 마인드 장착이 제대로 되지 않았기 때문에 여태껏 이모양으로 살고 있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공부법을 잘 알면 뭐 하고, 잘하면 뭐 하나요? 결국 목표도 없고 목적이 없으면 제자리에서 땅 파고 굴속으로 들어가는 것밖에 안 되는 것을요. 이분 영상 뼛속 깊이 이해하시고 한번 따라 해 보세요. 본인의 뇌가 허락하지 않는다고 해도 그냥 바보처럼 따라 해 보시면 금세 효과를 보실 거라 생각합니다. 

4. 실천사항

내가 해야 할 일은 핸드북을 사고 아이엘츠 교재 구입 및 주 1회 독서 업로드를 선언한다.

 

전문가는 장애물이 있어도 꾸준함.
아마추어는 장애물이 있으면 벗어남.
나는 누가 될 것인가?

 

이 새벽에 초롱초롱 해진 이 마음을 어찌해야 할지 모르겠네요. 아무튼, 이렇게 공부법을 정리해 주신 천재혁명님께 다시 한번 감사인사 드리며, (사실 구독, 좋아요, 알림 설정을 할 새도 없이 이렇게 포스팅을 하고 있다. 너무 경의로워서...!) 이러한 공부법으로 대한의 젊은이들이 많이 성장하고, 우리나라 부강한 나라가 되었으면 합니다. (갑자기?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