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ild's/i잇템

스마트케어 도마살균기

728x90

칼도마 살균기 - 스마트케어


그동안 잠잠했던 미세먼지 & 황사소식에 다들 건강 잘 챙기셨나요?

마스크는 꼭! 쓰고 다니세요~

눈에 잘 보이지 않는다고 해서 방심하면, 큰일!

그 작은 먼지가 건강해치는 주범이 된다잖아요..


주방에도 마찬가지!

칼, 도마 매일 사용하는 건데 살균소독은 잘 해서 사용하시나요?

저는 지금까지 햇님 광합성으로만 사용했지만

앞으로는 햇님이 없어도 미세먼지가 있는날에도 

우리집의 칼도마의 살균소독을 책임져 줄

스마트케어 도마살균기를 소개해 볼까 합니다.

사실 살균기의 경우 진짜 살균소독이 잘 되고 있는지 증명은 어렵지만,

그저 자기만족인걸까요?

확인할 수 있는 방법좀 알려주세요~


그럼, 오늘 포스팅 시작합니다^^

이게 바로 저희집에 오게 된 

스마트케어 도마 살균기 입니다.

요즘 살균소독기 하면,

아이들 젖병소독기 

칫솔살균소독기

이정도로 많이 애용하실텐데,

도마또한 살균소독이 굉장히 중요하다는걸 아시지요?

그래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저희집에도 젖병소독기가 있긴 한데, 도마는 안들어가더라구요.

소독기중 크다고 소문난 햇님3세대 소독기인데도,

안들어가요

그냥 집에 있는 아이들 식판이나 텀블러, 칫솔 소독용도로 사용하고 있네요.


그래서 도마세트 살균소독기도 들이게 되었어요.

저희집 칼을 보관하는 곳도 나무로 되어 있다 보니,

제대로 물기를 잘 닦지 않았을 경우 곰팡이나 세균에 노출된 위험도 많을 것 같구요ㅠ

구성품은 도마3개 + 본체 + 어댑터 

이렇게 구성되어 있고, 행사하는 곳에서는 도마3개 1세트를 더 증정해 주기도 합니다.

가격은 10만원 선에서 구입할 수 있어요.

생각보다 저렴한 것 같아요.

도마는 이렇게 생겼는데요.

사실 저희집은 편백나무도마 + 플라스틱 도마를 애용하고 있었는데,

무게도 무겁고 관리가 힘들긴 했었어요.

특히 나무도마의 경우 사용하고 나서 잘 말려 주는게 관건인데,

대낮에 광합성으로 살균소독 해주지 않는 이상은

살균소독이 잘 된건지 하는 의문이 있기도 했구요.


그런데 살균소독기가 있으니,

사용하고 바로 이곳에 끼워두면 자동으로 소독을 해주니,

따로 광합성을 시켜야 할 일도 없고, 

4시간마다 자동살균소독이 자동으로 작동이 되니,

앞으로의 도마 위생에 걱정이 없을것 같네요^^


또한 도마 윗 부분엔 고기, 생선, 채소 이렇게 3가지로 구분되어 있으니,

도마를 사용할 때 좀 더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것 같지요?

하지만 지금까지 한번도 사용을 안했네요ㅠ

아직 손에 익질 않아서 도마를 뺀다는 생각은 못했어요..ㅋㅋ

포스팅을 하다보니 깨달았네요;


그리고, 칼, 가위의 경우는 집에있는걸 끼워 주시면 되는데,

눈썰미가 좋으신 분들은 아래 사진에서 이미 확인 하셨을거라 봅니다.

이렇게 그냥 끼워주시면 되는거예요^^

다행히 저희집의 칼가위(헹켈)는 쏘옥~ 들어가네요.


칼도마를 깔끔하게 정리해 주면서,

살균까지 해준다고 하니 그야말로 1석2조의 상품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전원버튼을 켜면 전원 램프에 불이들어오고,

살균소독을 시작하게 되면 소독기 아래쪽 램프에 파란 불빛이 새어나옵니다.

한밤중에는 은은한 램프의 역할을 하기도 하겠네요^^

하지만 소독이 되는 중에는 소음도 살짝 있으니,

밤잠에 예민하신 분들은 전원을 꺼두시고 주무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그럼,

오늘도 짧은 포스팅을 마칩니다.


한달이상 사용후기.

사용한지 2~3달이 지났을까요?

갑자기 전원이 안들어오더라구요.

그래서 as를 보냈습니다.

음.. as를 보냈을 때, 별 이상은 없다고 하더라구요.

다시 받은 제품을 사용해 보니 이상하게도 전원이 잘 들어오더라구요.

근데, 또 요즘은 전원을 켜둬도 4~6시간마다 자동으로 살균소독이 작동되어야 하는데 작동이 안되는것 같아서 봤더니..

살균소독 기능버튼을 누르니 그냥 전원이 꺼져버리는..

지금은 또 잘 사용하고 있는데요..

아마도, 제품 자체 불량일듯 하네요ㅠ

역시 싼건 비지떡?! 

지금은 겨우겨우 유지해서 활용하고는 있습니다만,,

살균소독이 제대로 작동되지 않아서 인지 뒤쪽에 곰팡이가 살짝 생기려고 하는것 같더라구요.

이런 부분에서는 완벽하진 않은 제품인듯 하네요.ㅜㅜ

as부분은 친절해서 좋아는데 제품자체가 좀 아쉬움이 남네요ㅠ


- 오늘도, MIS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