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대방출/잊지말고 챙기세요~

초등학생 품절대란 준비물 미리 챙겨요

728x90

처음 학교에 입학하게 되면 특히 초등학생의 경우 많은 준비물을 챙겨 오라고 합니다. 간단한 문구부터 생각지도 못했던 준비물이 포함되는 경우도 있는데요. 어떤 준비물이 있는지 품절대란 직전에 준비해 두어야 하는 것들은 무엇인지 정리해 보겠습니다.

1. 초등 1학년 준비물

보통 초등학생이 되면 몇 가지 필수품목들을 미리 준비하라고 오리엔테이션을 하면서 안내문을 나눠 줍니다. 사실, 그때 나눠주는 준비물은 대체로 평소에도 구하기 쉬운 품목들이 많기 때문에 그렇게 걱정할 일은 없습니다. 집에 있다면 집에 있는 것으로 가지고 가도 되고, 그게 아닌 경우에는 품목을 정리해서 다이소에 가시면 좀 더 쉽고 저렴하게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초등 1학년 준비물은 다음과 같습니다.

- 색연필 세트

- 사인펜 세트

- 네임펜 세트

- 필통, 지우개, 연필 3자루, 연필깍지 3개

- 물티슈(책상 닦는 용)

- 빗자루세트(다이소에서 1천 원에 판매함)

- 하얀색 실내화

요즘 보통의 학교에서는 검은색 삼선 슬리퍼와 같은 실내화는 바닥이 검은색이 묻어 더러워지기 쉽기 때문에 하얀색 위와 같은 실내화를 선호하는 경향이 많은 것 같더라고요. 특히나 실내화는 학기 초에 7세~11세 정도의 사이즈는 품절대란이 일어나기 쉽기 때문에 미리 준비해 두시면 좋습니다.

이 중에서 대체적으로 학기 초에 품절대란이 일어나는 품목은 빗자루 세트입니다. 그래서 이 경우 학기 초가 되기 전에 미리 구입을 해 두시면 좋습니다. 이외에도 학교나 담임 선생님마다 조금 다를 수 있으니 그 부분은 참고해서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2. 초등 3학년 준비물

보통 초등 2학년까지는 준비물이 1학년 때 썼던걸 쓰면 되기 때문에 특별히 추가로 준비해야 되는 품목은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 부분 또한 선생님마다 다를 수 있기 때문에 꼼꼼하게 확인하셔서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저희의 경우 3학년이 되면서 특별히 준비해야 하는 품목들이 많더라고요. 더군다나 살 때마다 품귀현상이 일어나서 구입하기 어려웠던 경우가 많아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 파일 꽂이(2천 원)

파일꽂이 전체모습파일꽂이 앞부분파일꽂이 앞부분 탈착장면

파일꽂이는 2천 원 밖에 하지 않아요. 비싸면 3천 원입니다. 하지만 품귀현상이 일어나면서 더 비싸게 판매하는 양심불량 판매자도 있더라고요. 학기 초에 아이들 사물함에 책정리하는 용도로 사용되더라고요. 일단 저렴하기 때문에 학기가 시작되기 전에 하나쯤 구입해 두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보통 품귀현상이 풀리는 기간이 2주 정도 넘어가는 경우도 많아요. 파일꽂이를 준비하실 땐 앞부분이 사진처럼 분리가 가능한 것을 구입하시는 게 좋습니다. 간혹 책 너비가 넓은 경우 안 들어가는 경우를 대비해서 이런 종류를 가져오라고 하십니다.

- 화홍붓, 팔레트, 물감(18-20색)

붓이나 팔레트는 다이소에서 쉽게 구할 수는 있습니다. 다만, 화홍붓이나 물감은 또 쿠팡맨의 당일배송 하려고 하면 배송이 안되거나 로켓배송에서 제외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더군다나 물감의 경우 팔레트에 짜서 말려 오라고 하시기 때문에 공지 떴을 때 바로 구입하셔서 준비해 주세요.

- 리코더 저먼식 (G-1만 원)

리코더는 보통 영창이나 야마하로 많이 주문을 하는 편입니다. 리코더 검색하시면 저먼식(독일)과 바로크식이 있는데, 보통 초등학생들이 수업용으로 쓰는 리코더는 저먼식입니다. 저먼식으로 구입해 주시면 되고, 이왕이면 리코더에 바르는 크림도 함께 주문해 주시면 좋습니다. 리코더 안에 닦는다고 몇 번 뺐다 끼웠다 하다 보면 금세 뻑뻑해져서 빼고 끼우기가 힘들어요. 준비물로 뜨자마자 쿠팡에서 주문을 했는데 그땐 1만 원에 야마하 리코더를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동생 껐도 하나 더 사주려고 그다음 날 들어갔다가 금액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2만 원 하더라고요. 그리고 로켓배송도 안되고 다른 사이트도 뒤져봤지만 학기 초 주문급증으로 바로 배송이 어렵다는 문구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일회용품

그리고 작은 페트병(삼다수 등)이나 큰 페트병 등의 투명 일회용 통은 가끔 학교 준비물로 챙겨가야 하는 때가 종종 있습니다. 그러니 평소에 분리수거로 모두 버리지 마시고 모아 두시면 조금이나마 급하게 챙겨야 할 때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 마무리

아직까지는 이 정도로 정리해 보았는데 추가적인 준비물이 나오면 정리해 보겠습니다. 아이들 준비물인데, 내 아이만 준비를 못해서 해당 수업시간에 멀뚱히 친구들 하는 걸 지켜보는 게 괜찮은 아이들은 별로 많지 않을 거라 생각됩니다. 이 모든 부분은 아이 학교마다 담임 선생님마다 다를 수 있으므로 해당 학교의 선배 어머님들이나 카페 등을 이용해서 미리 정보를 얻어 놓으면 좀 더 여유롭게 준비하실 수 있습니다. 그런 루트가 없다면 선생님 공지사항이 떴을 때 바로 구입하는 게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