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대방출/IT꿀팁

아이폰 핫스팟 연결 오류 확인사항 3가지

728x90

한 집에서 한 개의 핸드폰만 데이터 무제한으로 가입하고 나머지는 데이터 나눔 서비스나 공유데이터 서비스를 이용하는데요. 어느 날인가부터 갑자기 핫스팟이 안되는 거예요. 핫스팟이 안 되는 원인 3가지와 처리할 수 있는 사항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1. 핫스팟 오류 증상

핫스팟핫스팟 오류가 생긴 증상은 다음과 같은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핫스팟 오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와이파이 신호가 떴다가 갑자기 사라짐
- 핫스팟 연결 신호는 있음
- 유튜브나 사이트 연결하려고 하면 무한로딩을 하다가 결국 연결 안 됨 신호가 뜸
- 다른 와이파이는 신호가 잡힘
특히 다른 와이파이가 잡히는 경우 이건 무조건 핫스팟 오류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혹시 다른 와이파이도 잡히지 않는다면 데이터를 제공받고자 하는 기기의 결함일 수 있으니 서비스센터에 찾아가 보시길 바랍니다.

2. 핫스팟 오류 원인 3가지

- 와이파이
와이파이 연결을 제대로 설정하지 않은 경우입니다. 핫스팟은 페어링이 되어야 하는데, 특히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의 경우에는 핫스팟을 오픈했더라도 자동으로 연결되는 게 아니라 와이파이 모드에서 한번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 거리
두번째는 거리입니다. 핫스팟을 제공하는 기계와 제공받는 기계 사이의 거리가 너무 멀리 있는 경우에는 연결이 되었다 안되었다 하면서 불안정한 네트워크 환경을 조성할 수도 있습니다. 핫스팟과의 거리는 가깝게 유지해 주세요.

- 공유 데이터 확인하기
이번에 한참 애먹었던 부분입니다. 이 부분을 알았더라도 해결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잘 몰랐기 때문이죠. 공유데이터는 내가 다른 사람과 공유하는 데이터를 얼마나 제공했느냐에 따라서 그리고 통신사에서 공유데이터를 얼마까지 활용가능한지에 따라서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이 부분을 어떻게 설정하는지 알려드릴게요

3. 공유데이터 확인 및 수정하기

우선 본인 티월드에 접속하시면, 나의 데이터/통화 항목을 확인 하실 수 있을 거예요. 만일 보이지 않는다면 우측상단에 돋보기 모양의 검색기능을 활용해서 나의 데이터로 검색해 주시면 해당 항목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실시간 잔여량을 확인 할 수 있는 부분 하단에 T가족모아데이터항목이 보일 거예요. 이 부분을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저는 30GB라고 되어 있는데, 저의 경우 최대 공유데이터는 40GB입니다. 그러면 30GB는 가족공유를 시켰으니 나머지 10GB가 공유데이터로 남아있는 셈이 되지요. 여기 남은 10GB의 남은 데이터를 활용해서 핫스팟을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즉, 공유데이터 = 가족공유 + 무선핫스팟 등 기타 공유데이터라고 생각하시면 쉽습니다.

저는 이 부분에서 오류가 났었는데 가족모아 데이터를 40GB를 모두 설정해 놔서 가족공유 이외의 공유 데이터가 하나도 남아있지 않은 상태였습니다. 그래서 핫스팟이 연결되었다가도 제공받을 수 있는 데이터가 없으니 인터넷을 쓸 수가 없었던 거예요.

그럼, 어떻게 공유데이터 총량을 변경시킬 수 있는지 확인 해 볼게요.

가족모아데이터 항목으로 들어가면 이렇게 이번 달 공유한 데이터 변경하기가 나옵니다. 그리고 누구에게 공유를 얼마만큼 했고, 공유받은 사람이 얼마나 사용했는지도 확인하실 수 있어요. 이때, 데이터 변경하기 부분을 클릭해 주세요.

이번달 공유내역이 나오는데, 처음에 40GB전체 공유를 한 게 보이시나요? 그래서 30GB로 변경했는데 그 방법은 본인이 설정한 공유데이터를 일단 조회해 주세요.

그리고 나면 변경가능한 데이터가 나옵니다. 만일 제공받은사람이 많이 써버렸다면 변경가능 공유데이터가 줄어들어 있을 수도 있어요. 여기서 변경하기 위해서 변경하기를 클릭해 줍니다.

그러고 나서 가종공유한 데이터에서 나에게 다시 가지고 올 공유데이터 용량을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지금 30GB를 변경할 수 있다고 했는데 그중 10GB를 다시 내가 핫스폿 등을 쓸 용도로 공유데이터를 가져오고 싶다면 10이라고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러고 나서 ‘나만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로 변경하기’를 클릭해 주시면 모든 변경사항이 완료가 됩니다.

이때, 주의하셔야 할 부분은 나의 요금제에서 내가 사용할 수 있는 공유데이터량이 총얼마인지 확인을 해 주셔야 하는데, 그건 요금제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해당 통신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하단에 있는 건 티월드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