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M/부자되는 이야기

한경 구독 해지하는 방법

728x90

요즘 신문 많이 보시나요? 저는 경제신문을 즐겨보는 편이었는데요. 여러 가지 이유로 잠시 구독했던 한국경제 구독을 취소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취소하는 게 쉽진 않더라고요. 빨리 취소할 수 있는 방법과 인터넷에도 취소버튼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한경 사이트 접속하기

일단, 한경 사이트를 접속하셔야 하는데, 한국경제는 정말 다양한 family 사이트가 존재합니다. 그렇다 보니 사실 어디로 들어가야 할지 모르겠더라고요. 아마, 많은 사람들이 그랬을 거라 생각합니다. 사실, 구독하려고 하면 어디든 구독 버튼이 보이는데 취소나 해지버튼은 절대 보이질 않아요. 그게 아마, 장기구독을 하도록 하는 힘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한경의 다양한 사이트 중에서도 한경 멤버스로 검색해서 들어가 주시면 되는데 번거로우 시다면 바로 링크 달아드릴 테니 링크 타고 들어가시면 됩니다. 

한경 구독취소 바로가기

하지만 여기서 참고하셔야 할 부분이 있으니 좀 더 읽어보시고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2. my 한경 찾기

만일 한경 멤버스로 들어가셨다면 위와같은 화면을 만나실 수 있으실 텐데요. 여기에서 상단에 보시면 MY한경이라는 항목이 보이실 거예요. 그걸 선택 해 주세요. 

 

그러고 나서 1:1 문의버튼을 선택해 줍니다. 사실 이 부분은 대부분의 문의글을 남기실 때 활용하시면 되는데, 이것보다 더 빠른 방법이 있습니다. 그건 좀 더 설명하고 나서 알려드릴게요.

3. 중지 항목에 사유 남기기

1:1 문의사항에 보시면 다양한 항목이 나옵니다. 배달 관련, 이사신청, 휴독, 중지, 모바일환경 이렇게 5가지 항목이 나오는데 만일 일정 기간만 구독을 중단하시는 거라면 '휴독', 완전히 해지하시는 거라면 '중지'항목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저는 완전히 해지를 선택할 것이기 때문에 '중지'항목을 선택해 주었습니다. 

그러면 작성해야 할 항목이 나오는데, 독자명은 현재 신청된 구독자 성함 작성하시면 되고 배달 주소는 현재 배달되고 있는 주소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휴대폰 번호는 작성을 안 하셔도 확인이 되기 때문에 안 하셔도 되지만 빠른 답변을 위해서는 작성해 주시면 좀 더 좋습니다. 그리고 제목과 구독을 취소한다는 내용의 글을 작성하셔서 등록해 주시면 됩니다. 

4. 완전 해지 확인 전화 받기

2~3일 정도 지나고 나면 한경 전화 02-360-4000으로 연락이 옵니다. 보통 02 전화는 잘 받지 않는데 T전화 애플리케이션을 깔아 둬서 그런지 '한국경제신문'이라는 문구가 찍혀 있었어요. 그래서 전화를 받았더니 해당월은 이미 신문이 배부되었기 때문에 해당 월의 구독료 까지는 납부가 되고 말일자로 완전 해지가 된다고 하더라고요. 즉, 본인이 언제 신청을 했던 그냥 매월 마지막주 정도에 미리 구독 해지 신청을 해 두시면 좀 더 좋을 것 같습니다. 

5. 빠르게 해지 신청하기

저는 전화를 사용할 수 있는 상황이 여의치 않아서 겨우겨우 해지 신청을 찾아 했지만, 좀 더 빠르게 구독 해지를 하시려면 바로 한국경제 연락처인 02-360-4000으로 연락하시면 됩니다. 한국경제 신문사 고객센터는 매우 친절하더라고요. 저는 해지하기 이전에도 신문이 한 번씩 안 오는 경우가 많아서 자주 통화를 했었거든요. 그다음 날 바로 처리되는 모습들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한국경제신문 구독 해지하는 방법은 알려드렸지만 부자가 되려면 연예나 사건사고를 알려주는 신문보다 경제신문을 구독하여 보시는거 아시죠?!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