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M/성공하는 이야기

작심3일의 이유 -좋은 습관잡는건 어려워!

728x90

아주작은 반복의 힘 



제목 : 아주작은 반복의 힘

출판 : 스몰빅미디어

금액 : 13,000원

평가 : ★★★☆☆

추천연령 : 습관잡기 어려워 하는 분들에게.

" 오늘부터 다이어트 시작!
오늘부터 금연 시작!
오늘부터 독서 시작!
오늘부터 운동 시작! "

이렇게 하고 며칠이나 실천을 해 보셨나요?
이렇게 작심하고 3일은 실천을 하셨나요?

하루가 일주일이 되고 한달이 되고 1년이 된다면 습관이 형성되었다 할 수 있나요?
그 다음엔 습관이 바뀌지 않을까요?
습관에 대한 모든것은 바로 아주 작은 반복의 힘에서 생겨납니다.

 

 

'아주작은 반복의 힘'이라는 책은 지혜코칭을 들으면서 추천받은 책이예요.
최근 아이와의 활동하는 시간 + 내가 해야 할일에 대한 부분이 부딪히면서,
아이와나 사이에 일어난 시간관리가 너무 어려워 이 부분을 코칭 받을 수 있을 지 해서 지혜코칭 수업을 듣게 되었죠.

나는 지금 너무도 꿈꾸는 바가 명확해 졌어요.
그러다 보니 내가 지금 해야 할일과,
내가 앞으로 해야할일들이 명확한데,
그렇기데 더 바쁜데,
우리 아이들은 나와 25시간을 함께하고 있어요ㅠㅠ

진짜 미치고 환장할 노릇.
나는 나에게만 오롯이 투자했으면 좋겠는데, 자꾸 미뤄집니다.
그러다보면 새벽에 나만의 시간을 갖게 되고, 밤샘작업이 이뤄지구요.

이런 일련의 과정들이 나에게나 아이에게나 좋지않은 영향을 끼칠건 분명합니다.
아이는 아이대로 부모가 놀아주지 않아서 슬플테고,
부모는 부모대로 바쁜데, 아이에 대한 미안함과 내 일에 대한 의무(?)
이 사이에서 부모는 어떤걸 택해야 하는지.

 

 

그 과정에서 지혜코칭을 수강하게 되었고, '아주작은 반복의 힘'이라는 책을 추천받아 읽게 되었어요.

내가 습관을 이루지 못하는 이유는?
나에게 맞지 않는 습관이고 나에게 너무보 벅찬 습관들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내 머리(인지)는 바뀔 준비를 했다지만,
뇌에서는 아직 준비가 안되었고,
몸에서도 아직 준비가 안되었고,
마인드에서도 아직 준비가 안된 것이예요.

그럼 그 준비는?
1. 매일매일 나는 그 습관을 이룬 모습을 상상한다.
(아주 생생하게!!! ->>
대부분의 책들에서 상상하라고 하는것은
소리, 몸짓, 분위기, 느낌 등을 생생하게 살려서 상상해야 하는 것이다.
마치 지금의 내가 그런것처럼!)
2. 습관의 기초단계로 아주 작은 부분부터 바꾼다.
(내가 느끼지 못할정도로 작은것이어야 한다.
ex. 매일 운동 1시간을 한다. -> 매일 운동 1분을 한다.)
3. 그리고 작은습관에서 내가 인지하지 못할정도로 
조금씩 조금씩 늘려간다.
4. 점차 나의 뇌와 몸에 습관이 만들어져 있다.

하지만 이런 습관들을 형성하기에 앞서,
내가 원하는 목표를 정확하게 설정해야합니다.
그래야 내가 어려운 상황들이나 슬럼프에 부딪혔을 때,
다시 나를 일으켜 세워줄 수 있는 원동력이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제 당신도 시작할 수 있다.
서서히 내 몸에 스며들 수 있도록 습관을 만들어 보는것!
목표를 정했나요?
그럼 오늘부터 1분, 1cm, 1칸, 1조각으로 시작해 보는건 어때요?
시작!

 

 

MISO THINK

이 책의 근본적인 습관을 잡는데는 참.. 좋은 책이라는 건 알겠는데,
그럼 나와 아이와의 관계에서 아이의자립심을 키우기 위해서는 뭘 해야 할까?
아니면 다른 방법론적인게 있을까? 
그 부분에 대해서는 아직도 심도있는 고민을 진행중이다.
하루빨리 해결책을 ... 만들어 ... 봐야... 겠지...?!

 

- 오늘도, MIS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