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ild's/유아북스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

728x90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



제목 : 한국인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

출판 : 애플비(사운드북)/앰앤키즈(CQ놀이북)

금액 : 14,000원(사운드북)/ 12,000원(CQ놀이북)

추천연령 : 4세이상

평가 : ★★★★★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

♬ 아름다운 이땅에 금수강산에~

단군할아버지가 터잡으시고~ ♪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

많이 들어 보셨죠?

전 어렸을 때 노래는 잘 외웠으나,

역포자(역사포기자) 였다죠ㅠㅠ

지금 생각하면 왜그랬나 모르겠네요;;

열심히 좀 할껄 그랬나봐요.

어쨌든!

오늘은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 책 두권에 대해서 포스팅 해 볼게요!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 사운드북

사운드북은 워니 3살 때부터 있었어죠.

버튼을 누르면 음악이 나오는데,

4살쯤 됐을 땐 줄줄줄 따라 부르더라구요~

위에부터 1절부터 4절까지 각각 나오고,

마지막 하나는 전체가 나오는 거구요.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 사운드북 설명

사운드 북에도 간략하게 나마 설명이 나와 있어요.

그림으로 표현되어 있어 아이들에게는 쉽게 다가갈 수 있죠.


그러다 하나하나 짚으며 물어보더라구요.

엄마.. 혁거세는 왜 알에서 태어났데?

알에서 태너아서 유명해 진거야?

나도 알에서 다시 태어나야겠다...-ㅁ-;

어느정도는 아는 선에서 설명을 해주긴 했는데,

저.. 역포자.ㅠ

좀 더 상세하게 설명하기에 부족한 부분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미루고미루고미루다 구입을 했습니다.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 이야기

한국인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

이거 언제 한번 정리해서 책으로 만들어봐야겠다 생각은 했는데,

역시 한발 빠르신 분이 책을 내셨네요^^

잘하셨습니다 (짝짝짝!!!)

제가 내려고 했다면 100만년 걸렸을 거예요..ㅋㅋ


고조선 세운 단군왕검 이야기

한국을 빛낸 100명 한분한분에 대해서 

설명과 이야기가 나와있습니다.

그것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그림으로 말이죠.


알에서 나온 혁거세 이야기

워니가 가장 궁금해 했던 '혁거세'ㅋ

젤 처음으로 읽더라구요~

【엄마! 여기있다 '알에서 나온 혁거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 알았다 읽어줄게!


조선의 다섯궁궐 미로찾기

설명 뿐만 아니라 이렇게 부록도 있는데요,

미로 찾기로 아이의 흥미도를 높이기도 했구요. 


대동여지도 김정호 이야기

대동여지도의 '김정호'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고 나서는,


우리나라 지도 워크북

지도가 나와서 내가 여행한 곳을 표시하는 활동지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필요에 의해서 구입하긴 했지만,

생각보다 너무 좋은 구성에 만족하며

포스팅을 합니다.


글을 아직 읽지 못하는 워니이지만,

지적 호기심은 왕성한 5살 ^^

아! 이제는 6살이 되었네요.


이름같은 간단한 문자는 읽고 쓸줄 아는데,

한글에 관심 있어서 혼자서 써보기도 하고,

편지도 써보기도 하는데,


굳이 가르쳐야 하는건가..

저절로 터득 할 수 있게 두면 안되는 건가..

하는 생각이 들어요;;


한번 제가 가르쳐 보려다가..

이런적이 있어요.


엄마!  '보고시퍼' 라고 읽는데,

왜 '보고싶어'라고 쓰는거야?


그냥 규칙이라고 설명은 했지만,

자음동화 모음동화 등등의 규칙들까지 언급해서 가르쳐 주기엔

어린것 같기도 하고,


그래서 본인이 스스로 한글을 깨우치기 까지 시간을 두는 편인데,

진정,, 한글을 차근차근 가르치는게 맞는건지,

이데로 그냥 둬도 될런지..


뭐가 맞는걸까요?


지금은 단군할아버지가 터잡은 그곳에

코로나가 물들이고 있으니,

단군할아버지는 하늘에서 슬퍼하고 계시겠지요ㅠ-ㅠ


아가들을 방콕 시키는 코로나.

삼식이를 만드는 코로나.


코로나를 전파시키는 삐릿!

마스크 하나 사려다 옮을 판인 코로낫!

하루빨리 해결되길 바랍니다!!!!!!!!

우리 모두 힘 내보자구욧!!




-오늘도,  MISO -

'child's > 유아북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월리를 찾아라(where's wally)  (30) 2020.04.11
뿌까의 세계문화 찾기책  (22) 2020.04.08
오렌지 과학동화  (8) 2020.02.15
[5세이상] 과학은 그림으로 배워야지요^^  (4) 2019.08.29
[5세추천] 심쿵! 마음이야기  (4) 2019.08.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