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ild's/유아북스

[2살 추천] 돌잡이시리즈1-수학

728x90

[2살~3살] 돌잡이 수학

육아를 이미 끝냈거나, 하지 않은 사람들은 벌써부터 수학, 과학을 가르치냐 하겠지만 아이에게 가장 쉽게 그리고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책들이 바로 수학과학이기 때문에 관련 책들이 많이 나오는 편이다. 그래서 오늘은 돌쟁이 부터 볼 수 있다는 돌잡이 수학을 소개해 보고자한다.

대체로 아이가 태어나고 뭔가 책을 읽어 주고 싶을 때 엄마들은 전집을 많이 구입을 하신다. 특히 애플비나 블루래빗을 많이 구입하시는데, 나 또한 그랬었다. 그 책은 촉감책이나 활동영역의 책들이 많기 때문이다. 그리고 4세정도까지 볼 수 있는 책들이 많이 있기 때문이다. 그런데 막상 전집은 샀는데, 돌무렵까지 보여줄 만한 책은 몇권 되지 않는다. 때문에 한세트를 더 구입하게 되는데 그 중 하나가 바로 '돌잡이' 시리즈 책이다. 처음에는 '돌잡이 수학'으로 이름이 알려지고 다음으로 '돌잡이 한글'이 나왔는데, 둘다 좋은 책이지만 훨씬 인지도가 있는건 바로 '돌잡이 수학'이다. 

(tip. 전집을 구입할 때는 장기적으로 활용이 가능한지를 따져보고 새로 살지 아니면 중고로 얻을지를 신중하게 판단하여야 할 것이다. 그래서 필자의 블로그 제목에 보면 대략적인 활용기간을 알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란다. 사실 책에 대해서는 크게 비중을 두지 않는 편이기도 하고 더군다나 어린 아이들의 책 경우 (물고빠는 촉감책 제외)는 찢거나 관리가 잘 안되는 경우가 많아 엄마들이 새 책을 사두고도 순식간에 아이의 먹이감으로 변해버리기 딱 좋다. 따라서 3살까지 전집은 무조건 중고로 얻는걸 추천하고, 그 이후에는 활용기간에 따라서 새 책을 구입해도 괜찮은지 판단하면 될 것 같다. 단, 물고빠는 책들은 절대적으로 중고는 비추! 중고로 얻더라도 깨끗히 세탁건조후 활용할것!)



제목 : 돌잡이 수학

출판  : 천재교육

금액 : 8만원~10만원대

(필자는 중고활용)

평가 : ★★★★☆


엄마들 사이에서는 꽤나 인기좋은 책이다.

왜냐면,

활용1. 세이펜 - 세이펜이 같이 포함된건 아니지만 집에 세이펜이 있다면 음원만 넣어서 책에 누르면 책을 읽어준다.

하지만 2~3세 아이가 하기엔 조금 무리인듯. 4~5세 아디도 세이펜 쥐어주고 하라하면 별로 안하고 싶어한다. 좋아하지 않음

활용2. 음원CD - 정말 활용 잘할거라 생각했던 CD. 아이가 돌 이전부터 틀어줬었는데 그다지 흥미를 못보였다. 사실 똘망똘망을 더 좋아한 것 같다.ㅠ

활용3. 책속에 활동 - 최고!

활용을 3가지나 할 수 있고 새책을 구입하게 되면 스티커북이나 만들기 등등 도 추가되므로 다양하게 활동은 가능하다. 하지만 우리아이에겐 책을 함께 읽고 책속의 내용들을 가지고 활동하는걸 더 좋아했다.

그럼, 구성을 살펴볼까?

'돌잡이 수학' 중에서 재미있게 활동했던 책 중 하나, 둘, 셋, 콕콕콕!

이 책에서 손가락 하나가 나올 때 아이의 손가락 모양을 똑같이 만들어 주면 정말 좋아한다. 

그래서 실제로 꾹! 찍어보는 시늉을 해 주는것!

그랬더니 강아지가 뿅! (의성어는 필수!ㅋ)


마찬가지로 손가락 2개 모양을 만들어 콕콕! 찍어준다.

그랬더니 토끼 두마리 깡총! 깡총!

이런식으로 아이의 손가락 활동과 함께 다섯까지 세어주다 보면,

어느새 동물 친구들이 모인다. 

어른인 내가 보아도 신기하고 재밌다.

그리고 이 부분을 확장해서 집에서 스탬프나 도장을 활용해서

스케치북에 활동해보면 이 책의 가치는 두배!!


활동이 모두 끝나면 함께 노래를 불러준다.

음은 대체로 하는 음에 개사를 해 두었기 때문에,

몇번 들어보면 쉽게 따라할 수 있다.

우리 아이 둘은 이 것까지도 모두 너무너무 좋아했다. 


책 하나만 있어도 이렇게 활용이 잘되는 '돌잡이 수학'

하지만 별이 4개인 이유는

활용기간이 길지 않고,

생각보다 아이가 많~~~이 좋아하진 않았던 책이라;;;

우리집에선 '곰곰이'책이나 '똘망똘망'책에서 밀린듯 하다;

그래도 아무런 전집이 없다면 '돌잡이 수학' 추천쾅!!!!


새로 전집을 구입하게 되면 스티커북도 있고, 활동북이 많지만 2~3세 아이와 함께하는 활동지들은 생각보다 활용도 잘 안되고 거의 엄마 위주의 활동이라 새로 전집을 구입해서 얻는 그러한 추가요소들에 대해서 별로 실익이 없는듯 하다. 그래서 전집을 구입할 시에는 새책구입은 최대한 보류하는게 좋다고 TIP에서 남겼고, 오늘블로그는 여기서 끝!


- 오늘도 MISO -


'child's > 유아북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2살이상] 토들피카소  (6) 2019.08.21
[2살 추천] 돌잡이시리즈2-한글  (2) 2019.08.16
유아의 역사탐방기 - 아우라 한국사  (6) 2019.08.01
[아이책]내친구 과학공룡  (0) 2019.05.22
똘망똘망  (0) 2019.05.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