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대방출/IT꿀팁

평택 아이폰 수리 as센터 방문 후기 ; 배터리 발열 자체 심폐소생술

728x90

아이폰 부푼증상으로 며칠전 평택 아이폰 수리 as센터를 방문하게 되었어요. 지난번에 as접수방법을 알려 들었었는데요. as센터 방문 후기와 더불어 아이폰 배터리 발열로 무지개다리건넌 아이폰을 어떻게 심폐소생술을 시키고 있는지 노하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평택 아이폰 수리 as센터

[목차]
1. 아이폰 as센터 방문후기
2. 아이폰 증상 및 as비용
3. 아이폰 발열 원인

 

1. 아이폰 as센터 방문 후기(feat. 주차)

아이폰 배터리 발열

제가 지난 포스팅에서 아이폰이 배불뚝이가 된 이야기 해 드렸죠? 그래서 당장에 as센터로 달려가 회생 시키고 싶었습니다. 별로 사용하지도 않았고, 용량도 커서 서브로 정말 잘 사용하고 있었거든요. 그리고 아이폰 6s자체의 매력이 너무 컸습니다. 그래서 살리고 싶었습니다만, as센터에서 포기한 이야기를 해 드리려고 합니다.

평택 위니아에이드

일단 정식적인 평택 아이폰 수리점 as 서비스센터는 위니아 에이드라는 곳에 있더라구요. 평택호남향우회빌딩이라는 곳인데, 여기 주차하다가 차까지 무지개다리 건널뻔 했어요ㅠ.ㅠ 주차관련한 문자가 오긴 왔는데 미리 보내줬으면 좀 더 좋았겠다라는 생각이 들면서 혹시 방문하시게 되면 저처럼 해매지 말라고 미리 말씀드립니다.

 

★평택 아이폰as센터 위니아에이드 주차권 발급★

0000

평택호남향우회빌딩 주차장에는 주차를 할 수 없게 되어 있어요. 그래서 바로 옆에 보면 또 주차장아닌듯 주차를 막 해 놓은 곳이 있는데 그곳에도 들어가서 주차 하시면 안되요. 자리가 있으면 하셔도 되겠지만 거의 불가능이라고 보시면 되구요.

 

해당 건물 주차장을 지나 좀 더 들어가서 정상적인 길로 우회전을 하시면 '행운주차장'이라는 곳이 나와요.(엉덩이탐정에 행운찾집인줄.... 죄송-_-;;) 아무튼, 거기에 주차를 해 놓고 주차증을 받아서 가시면 서비스센터에서 도장을 쾅! 찍어 줍니다. 그걸로 주차비를 대신 하시면 됩니다. 

 

위니아에이드 방문전 문자

도착을 9시 5분에 했었고, 그냥 돈 내더라도 행운주차장에 주차를 하자고 맘 먹고 주차했더니 그 다음에 이 문자가 왔어요.참내~ 어피치가 머리긁적이는 부분에 주차를 어떻게 하라고 적혀 있죠? 뒤늦게 확인됐지만, 그나마 텔레파시가 맞은 것으로 위안 삼았습니다.

2. 아이폰 증상확인 및 as비용

 

드디어 서비스 센터에 도착!

평택 아이폰 수리센터

아무도 없네요?

사실은 오른편에 기사님들이 계십니다. 애플 관련 전자기기를 수리해 주고 계세요. 아침부터 사람이 많더라구요. 아무튼, 일단 들어가면 데스크에 패드가 있는데 예약자로 접수를 하시면 됩니다. (저는 잘 몰라서 어리버리 하고 있으니 기사님이 오셔서 친절히 알려주셨습니다.)

 

애플 답게 별다른 안내표지가 없어요. 알아서 하셈! 느낌이랄까요?ㅋㅋㅋㅋ

 

아무튼 접수를 하고 곁에 계신 기사님께서 수리할 부분이 무엇인지 여쭤보시더라구요. 그래서 아이폰 배터리 문제라고 했더니 비용은 6만5천원 정도 들거라고 미리 말씀 해 주셨어요. (속마음은 차라리 새걸 사는게.. 라는 느낌이였지만 저는 고쳐서 쓰고 싶었어요. 애증의 핸드폰..ㅋ)

 

아무튼, 그래서 대기하고 있는데 또다른 기사님이 오셨어요. 여기 기사님들 다들 친절하신듯 계속 물어보십니다. 그래서 아이폰의 상태를 보시더니, 배터리를 교체 하셔야겠다며, 그런데 부품이 없데요.

난 분명 부품을 교체하려고 예약까지 하고 방문한거지만, 기사님들은 정확한 판단후에 부품의 재고확인 및 주문을 하기 때문에 예약상황만 보고는 주문을 해두지 않는다고 하시네요. 어쩼든 애플의 부품 재고는 당일 가봐야 알 수 있다는 것을 다시한번 깨닫고 우울해 집니다. 

 

그런데, 그것도 잠시, 기사님이 아이폰 전원을 켰는데 잠깐 켰는데도 불구하고 핸드폰이 뜨끈뜨근 해지더라구요. 그래서 이건 왜이러는거냐 물었더니...

 

정확한건 확인해봐야겠지만,
아이폰 발열은 메인보드 문제입니다.


배터리 교체비용 : 65,000원

메인보드 수리비용 : 250,000원

둘이 합하면 30~40만원은 나올 것 같다.

(그냥 as하지마~ 새로 사는게 어때? 이런 느낌이랄까요?)

나는 진짜 고쳐서 쓰고 싶은데 어쨋든 당장에 배터리교체도 어렵고 비용이 점점 비싸지니 아깝다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리고 또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있구요. 그래서 일단, 자체수리를 해보기로 합니다. 이 부분은 추후 포스팅 하겠습니다.

 

3. 아이폰 발열 원인

아이폰 충전 케이블

그럼, 내사랑 아이폰이 발열이 나고 배터리가 부풀어 오른 이유가 무엇일까? 그간의 변화된 부분들을 되짚어 봤어요. 사실 계속 잘 사용하고 있었거든요. 아무런 문제 없이 말이죠. 최근에 갑자기 이런일이 발생한거니깐요.

아! 아이폰 충전케이블!

그래서 생각해보니 핸드폰 충전 케이블을 바꿨었더라구요. 다른 아이폰에 사용해야 해서 어차피 서브로 쓰는거니 케이블이 살짝 문제가 있다는건 알았지만 그래도 잠깐만 쓰자고 했던게 이런 사건을 만들어 낸 것 같습니다.

 

아이폰이든 갤럭시든 충전케이블을 잘못사용하면 핸드폰에 문제가 생긴다는건 예전부터 기정사실화 되어 있었지만 그런걸 간과하고 사용한 제 잘못이 크겠지요ㅠㅠ

 

여러분의 핸드폰도 오래오래 잘 사용하고 싶다면 꺼진 케이블도 다시보면서 제.대.로.된 충전 케이블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