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M/부자되는 이야기

쿠팡 와우멤버십 가격의 진실과 친절한 상담체계

728x90

 

쿠팡 와우멤버십 가격은 저렴하면서도 많은 서비스를 제공해주고 있다. 그래서 단시간안에 급성장한 회사가 된 것 같다. 특히나 코로나라는 특수한 상황에 수혜를 많이 받은 제품이기도 한 것 같다.

2022년 6월부터 쿠팡 와우멤버십 가격이 상승했다. 2,900원에서 4,900원으로 상승했으니 거의 60% 상승했다. 이것을 보면 몇가지 깨달을 수 있는 것들..

1. 인플레이션이 시작되었다.
2. 화폐가치가 떨어졌다.
3. 쿠팡이 기존고객에 대한 배신
4. 쿠팡 수지타산이 안맞아 가고 있다.
5. 물가가 상승했다. 

등등 여러가지 이유로 확인 할 수 있으나, 많은 사람들이 기존그대로 이용하는 추세이다. 
쿠팡 회원탈퇴를 안하는 이유

1. 빠른배송을 테마로 하는 로켓배송, 제트배송 과 신선식품에 대한 로켓프레쉬배송에 대해서 포기할 수 없다.
2. 옷이나 신발의 무료 반품서비스를 포기할 수 없다.
3. 쿠팡플레이에서 제공하는 영화나 드라마를 무료로 볼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4. 내가 원하는 상품에 대해서 최저가로 구입할 수 있다.

하지만 이곳엔 한가지 맹점이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빠르고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고 무조건 적으로 믿고 있다. 나 또한 그래왔기 때문에 의심의 여지가 없었다. 하지만 다음 상품을 보기 바란다. 

이건, 반품이 된다는 조건을 붙이더라도 금액차이가 너무 크게 나는거 아닐까?

처음에는 내가 가격을 잘못본줄 알았다. 아니면 다른상품이던가 판매처가 다른줄 알았다. 그것도 아니면 사이즈가 다른건가? 색상이 다른가?

쿠팡에서도 배송을 했고 같은 제품을 타 사이트에서도 배송을 했다. 그런데 오마이갓! 완전 일치하는 상품! 이리보고 저리봐도 아무리봐도 같은상품이다. 왜 이런 현상이 나타난 것일까? 

그래서 다음부터는 쿠팡에서 물건을 구입할 때 꼭 다른 사이트와 비교를 하는 버릇이 생겨버렸다. 거의 1+1으로 살 수 있는 옷을 1벌밖에 사지 못했다고 생각하니 화가 났다. 다른 사이트를 비교하다보니 대부분은 쿠팡이 제일 저렴한 가격으로 파는건 맞았다. 최근 살펴보니 해당 상품이 더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긴 했다. 대신 그때와 다르게 사이즈나 색상 등이 많이 없어졌고, 판매제품이 제한되어 있는 시점이라 그렇게 판매되는 것 같다. 특히나 이제는 가을준비를 해야하는 시기이니 만큼, 여름상품은 마무리를 할 때가되었다.

그래서 쿠팡와우멤버십 가격을 따져가며 쇼핑 해야 하는 것은 다른 인터넷 쇼핑과 마찬가지로 당연한 일이 되었다.


쿠팡와우멤버십의 장단점
1. 타 사이트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다.(단, 비교는 필수!)
2. 배송이 매우 빠르다. (12시 전에만 주문하면 다음달 도착은 정해진 일!)
3. 상품에 대한 품질 불만이나 사이즈 변경 등으로 교환,반품을 배송비 추가없이 진행할 수 있다.
4. 와우배송이 아닌경우는 타 사이트와 비교해서 1~2일 정도 느린 배송이 진행되는 것 같다.
5. 상품비교에 한쪽으로 치우치는 경향이 있다. (인공지능의 추천상품에 현혹주의)
6. 지름신에 빠질 수 있음 주의!

아! 교환, 반품에 대해서 또 한마디 쓸 이야기가 있다. (feat. 친절한 쿠팡 상담원)
전에 주문한지 3개월정도 지난 상품을 교환한 상황에 대해서 써보고자 한다. 아이 생일선물로 로켓 와우멤버십 가격에 혹해서 주문한 구두를 조금 일찍 주문을 했다. 그래서 아이에게 신겨보지 못하고 한참을 포장해뒀다. 아이 생일날 당연 맞을걸로 예상하고 신겨봤는데, 사이즈가 맞지 않았다. 너무 속상했다. 사이즈가 컸다면 기다렸다가 신기면 되는데 조금 작은 사이즈였다. 이미 주문한지 3개월이 지났으니, 무료반품 배송기간이 경과했고 돈을 내더라도 반품기간이 경과했기 때문에 거의 돈 버렸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밑져야 본전이니 한번 문의나 해보자 쿠팡에 연락했다.

쿠팡측에서는 사이즈와 상품의 상태 등 다양한 부분들을 확인하시더니 사이즈교환으로 접수를 해 주셨다. 너무너무 감사한 일이였다. 이런 일들 외에도 쿠팡에서는 정말 친절한 상담체계를 유지하고 있음을 느낄 수 있었다. (다른 측면으로도 여러번 경험한 바 있다.)

3개월간 와우 멤버십을 통해 절약한 금액을 보라. 아무리 말도 많고 탈도 많지만 어떤 회사든 그런 사사로운 일쯤은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고객인 우리들 또한 상세히 살피는 의무도 필요할테고 말이다. 

그래서 나는 아까 말한 가격 체계에도 불구하고 쿠팡 와우멤버십 가격이 4,900원이면 정말 착한 금액대에 좋은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 가격은 내가 조금만 더 신경써서 살펴보면 되는 부분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렇게 내가 포스팅을 하는 이유는 좋은 서비스에 사로잡혀 맹신하는 일이 없길 바라는 마음에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