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대방출/잊지말고 챙기세요~

모빙 알뜰폰 고객센터 셀프개통 방법

728x90

모빙 알뜰폰 고객센터 없이 셀프개통 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단돈 1000원에서 10원 빠진 금액으로 핸드폰 월 요금제가 있다는 걸 눈으로 보고 가입까지 했는데도 믿기지 않은 상황입니다. 셀프개통을 하면서 장단점을 알려드릴게요.

 

1. 990원 요금제 가입신청서 하기

2. 모빙 알뜰폰 셀프개통 진행하기

3. 모빙 고객센터 후기

 

1. 990원 요금제 가입신청서 작성하기

 

일단 모빙 사이트에 접속을 해 줍니다. 그리고 990원 요금제를 찾아 줍니다. 1000원도 안 되는 요금제는 딱 2가지가 있는데요. 계속해서 그렇게 사용할 수 있는 게 아니라 1년 동안 단기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년이 지나면 다른 요금제로 바꿔야 되겠죠. 일단 약정이 없기 때문에 1년 이후에 바꾸는 것도 자유로워서 이 부분은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것 같아요.

그리고 힘들게 통신사를 들리지 않아도 공기계 핸드폰만 준비되어 있다면 충분히 셀프개통도 가능해서 한번 사용해 볼만합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신분증과 핸드폰을 준비한 상태에서 가입신청서를 작성해 주세요. 900원과 990원 차이는 데이터 사용량 차이입니다. 저는 990원을 선택했는데 통화 250문, 문자 250건, 데이터 5g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eSIM이 가능한 핸드폰이라면 따로 공기계가 없어도 되고 본인의 핸드폰에 유심만 바꿔 주시면 됩니다. 가입유형과 통신망 상품유형 등을 본인의 기호에 따라 선택하신 후에 가입신청서를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작성하실 때 신분증속 발급번호 등을 작성하게 되어 있으므로 이 부분까지도 진행해 주세요. 그래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핸드폰으로 신청하실 때에는 사진을 찍게 되어 있더라고요. 

 

아! 그리고 신청서 작성할 때 선호하는 핸드폰 번호 뒷자리 4자리 3개 적게 되어 있는데, 이부분은 셀프개통 하면서 변경도 가능하니 대략적으로 적어주셔도 무방합니다. 

 

2. 모빙 알뜰폰 셀프개통 진행하기

신청서를 잘 작성하고 나면 2~3일 후에 이렇게 택배가 옵니다. 택배로 오지않고 우편물로 오기 때문에 우편함을 잘 살펴야 합니다. 

모빙 셀프개통 안내장

셀프개통 방법과 함께 유심이 함께 옵니다. [번호이동]과 [신규가입]부분을 선택하셔서 개통해 주시면 되는데, 만일 중간에 오류가 나면 처음부터 다시 진행하고 계속해서 오류가 나면 자신의 은행을 잘 선택했는지 한번 확인해 주세요. 지역농협인지 중앙농협은행인지에 따라서도 오류가 발생하더라고요. 저의 경우는 그랬습니다. 그래서 3~4번 시도 끝에 개통할 수 있게 되었어요. 

모빙 유심

개통이 완료되었다는 문자를 확인 하게 되면 그 이후에 이렇게 유심을 잘라서 넣어주시면 됩니다. 가이드라인이 잘 되어 있으니 본인의 핸드폰의 유심자리에 맞게 뜯어주세요. 그리고 장착하신 후 3~4번 정도 핸드폰을 껐다가 켜 주시면 잠시 후에 가입 관련 문자들이 해당 핸드폰으로 오기 시작합니다. 그러면 그때부터는 핸드폰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3. 모빙 고객센터 후기

모빙 고객센터는 개통된 핸드폰에서 114로 전화하시면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신데, 개통 전이라면 통신사에 따라 다릅니다. skt 전화번호는 1899-3666,3633 kt는 1666-9980,9970, lg는 1688-2964,2906 번호로 가능합니다. 앞에 있는 번호는 후불이며 뒤에 있는 번호는 선불이라는 점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중간에 오류가 자꾸나서 모빙 고객센터를 이용하려고 했지만 연결이 쉽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저렴한 요금제로 셀프개통이 어려운 분들이 많기 때문인 것 같은데요, 이 부분은 아무래도 단점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저렴한 요금제이니 만큼 개통만 잘 된다면 조금은 배려할 수 있는 부분인 것 같아요. 이해가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고객센터 번호는 적혀 있지만 정말 인내를 가지고 기다려야 한다는 교훈을 얻기도 하는 곳입니다. 그렇게 해결이 되고 나면 크게 문제가 생기는 일은 잘 없으니깐요. 저는 결국은 자체 해결로 셀프개통을 마칠 수 있었네요.ㅋㅋㅋ

 

한 푼이라도 아쉬운 시점에 이렇게 핸드폰 요금을 아낄 수 있다는데, 이 정도의 노력은 괜찮은 것 같습니다. 특히 핸드폰 사용량이 많지 않은 키즈용이나 효자폰과 같이 활용하기에 안성맞춤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저는 투넘버 대신 사용했는데 확실히 좀 더 편한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