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0X80070570 파일 또는 디렉터리가 손상된 파일 삭제 및 복구

728x90

요즘 제 똥손이 정말 많은 일을 하네요. 일을 하다하다 손상된 파일을 삭제하려는데 삭제가 안되서 또 난리를 피웠지 뭡니까. 정말 순식간에 처리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수십분을 해매고 해맨 제 경험 싹다 날려버릴 수 있습니다. 이것만 보고 따라하세요!

디렉터리 손상파일 복구 해결 방법 썸네일

 

[목차]
1. 0X80070570오류 현상
2. 나타나는 원인
3. 해결 방법

 

1. 0X80070570 오류현상

제가 삭제 하고 싶은 파일이였어요. 아이들 영어음악 들려주려고 녹음했는데 파일이 손상되었는지 삭제도 안되고 실행도 안되었어요. 다시 파일을 만들려면 이름을 다르게 해야 해서 제 성격상 해결을 해야겠더라구요. 그래서 검색을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방법들이 나와 있었는데 하나하나 다 따라해봐도 해결이 안되는게 대부분 이였습니다. 

손상된 파일 실행창

삭제 하겠다는데 그것도 못하게 하는 이상한 현상이였습니다. 이런 현상은 처음이라 난감하기도 하고...

그냥 다 날려버리고 싶더라구요. 하지말까? 그냥?

그래도 포기하면 안되겠죠. 그럼 대체 이런 오류는 왜 나타는 것일까요?

 

2. 파일삭제오류 원인

파일오류 팝업창

이런 파일이 삭제안되는 이유는 팝업창에 잘 나타나 있습니다. '파일 또는 디렉터리의 손상'입니다. 해당 파일이 손상된 거예요.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확장명이 잘못되었다던지, 다운로드 혹은 저장 할 때 오류가 발생 한 경우입니다. 이 원인을 치료해 주지 않으면 해결이 되지 않아요. 그래서 원인을 찾고 치료하러 갑니다.

 

3. 손상된 파일 해결 방법

 

명평 프롬프트 실행 방법

일단, 관리자권한으로 실행 해 주셔야 하는데요. 왼쪽 하단에 cmd를 입력 해 주세요. 그리고 나면 우측에 다양한 항목이 뜨는데 그 중에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해 주시면 됩니다.

명령프롬포트 실행화면

그럼 '명령 프롬프트'라는 어려운 용어가 나와요. 이해하지 말고 따라해 주세요.

커서가 나오면 거기에 글자를 적으면 글자가 적혀요. 

 

 

그래서 저도 그냥 따라 적어 봤어요.

따라적은 문구 -> CHKDSK /F K:

잘못된 명령어

그랬더니 이런 화면이 나타났습니다. '시스템에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아니라구요~ 분명 문제가 있다구요.. 그래서 다시 열심히 검색했습니다.

 

 

그냥 코드 넣으래서 따라했더니 지금 보니 왜 안될 수 밖에 없었는지 알겠네요ㅠ

코드는 CHKDSK /손상된파일드라이브 K:

이렇게 작성해 주셔야 합니다.

 

CHKDSK : 손상된 파일 찾아주세요

/D : D드라이브에서요

K: 치료해 주세요.

 

손상된 파일이 D드라이브에 있다면 F자리에 D가 들어가야 하는 것이고, E드라이브에 있다면 E로 작성을 해 주셔야 합니다. 손상된 파일이 있는 해당 드라이브를 적어주세요. 

명령 프롬프트 올바른 실행창

제가 손상된 파일이 있던 곳은 바로 E드라이브였습니다. CHKDSK E: /F 이렇게 작성했더니,

 

명령 프롬프트 손상복구창

대박입니다. 제가 몰랐던 파일들까지 정말 손상된 애들이 많았었더라구요. 손상된 부분이 저것 말고도 엄청나게 떴습니다.

명령 프롬프트 실행완료 화면

그리고 windows에서 파일 시스템을 수정했습니다. 라는 문구가 뜨면 대부분의 파일은 수정된 것입니다. 그리고 나서 아까 그 삭제안되던 파일을 삭제 했더니 쥐도새도 모르게 사라졌습니다. 이렇게 간단한걸 돌아돌아 배운 지식 공유합니다. 저처럼 시간낭비 하지 마세요ㅠㅠ 그리고 이런 설명서를 보면 역시나 꼼꼼하게 읽어야 한다는 사실을 다시한번 실감합니다.

 

 

저의 소소한 글귀들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