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사진으로 꽃이름 찾기 네이버 스마트렌즈 활용

728x90

꽃이름은 어려워

이제 형형색색 다양한 단풍이 물들고 열매가 열리는 계절이 다가왔습니다. 가을에 피는 꽃들도 종종 만날 수 있게 되는데, 아이들과 함께하는 부모라면 꼭 묻는 질문이 있습니다. "엄마, 저 꽃이름 뭐야?"  요즘은 정말 다양한 종류의 꽃들이 있기 때문에 선뜻 답변을 못해줄 때가 많습니다. 사진으로 꽃이름 찾기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사진으로 꽃이름 찾기

사진으로 꽃이름 찾기

아이에게는 사진을 찍는 척 하면서 알려 줄 수도 있습니다. 사실, 아이와 함께 식물들의 이름을 찾는 것은 백과사전이나 동식물의 책을 활용하는 것도 좋지만 시간이 오래 거리기도 하고 시간이 지나면 잊어버리기도 하기 때문에 어떤 측면에서는 바로 찍어서 알려주고 스크랩 해두는 것도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네이버 어플 활용 (feat. 네이버 스마트 렌즈)

지난 포스팅에서 음으로 노래제목찾기를 한것과 비슷한 원리 입니다. 한번 시작해 볼게요.

네이버 어플리케이션을 실행 시켜 주세요. 그럼 검색창 가장 오른편에 마이크 모양의 아이콘이 있는데, 그 부분을 클릭 해 주시면 됩니다. 

그럼 아래부분에 '듣고 있어요' 표시가 나오죠? 여기까지는 음으로 노래제목 찾기와 같아요. 그리고 나서 왼편에 네잎클로버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 줍니다.

이곳에서 왼편에 '음악'말고 상단 오른쪽에 있는 '렌즈'를 클릭 해 주세요.

그리고 나면 이렇게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사진이 활성화 되고 스마트렌즈에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그 외에도 네이버 주문, QR/바코드, 쇼핑렌즈, 문자인식 등 모두 이곳에서 활용하실 수 있어요.

셀프카메라쪽으로 카메라를 돌려서 찍을 수도 있구요. 이렇게 꽃을 카메라에 대고 있으면 점들이 나타나면서 AI가 분석하기 시작합니다. 그러면 하단 가운데 있는 흰색 동그라미를 클릭해서 사진을 찍어 주세요.

그러면 사진속 꽃이 이름으로 바뀌고 검색창해 해당 꽃이름이 검색이 되면서 꽃말과 학명 그리고 개화시기 등 꽃에 대한 내용을 알려줍니다. 제가 아침에 찍은 죽단화는 숭고, 기다림이라는 의미가 있네요^^

그럼, 우리나라 꽃도 한번 분석해볼까요? 똑같이 스마트렌즈로 찍어 주시고, 기다려 주세요.

그러면 '무궁화'라고 검색되어 있는 모습이 보이죠? 비단, 꽃이름 뿐만 아니라 꽃에 대한 다양한 내용들도 함께 검색되어 주니 아이들에게도 이야기해주기 참 좋을 것 같습니다. 

결론

저는 오늘 네이버 어플을 활용해서 사진으로 꽃이름 찾기를 알려드렸지만, 네이버외에도 다음앱, 구글렌즈 앱 그 외에도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해서 인공지능을 이용하여 다양한 식물의 이름을 알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로 활용해 보시고 자신에게 가장 맞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