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카톡 키워드 알림, 아이폰, 안드로이드 초간단 설정법

728x90

카톡 키워드 알림 설정 방법을 말씀드려요. 여러분의 카톡에는 몇개의 대화창이 생성되어 있나요? 요즘은 단톡방이나 모임톡 등 다양한 소통창구로 활용하는 만큼 많은 대화창이 활성화 되어 있을 텐데요. 그러다 보니 가끔은 확인조차도 못하고 지나쳐 버릴 때가 있습니다. 꼭! 확인해야 하는 내용임에도 불구하고 말이죠. 그래서 나를 멘션하는 경우 알림이 뜨게 하거나, 카톡 키워드 알림으로 지나치면 안되는 내용에 알림을 뜨게 설정 하시면 좀 더 효율적으로 카톡 대화창을 활용할 수 있을거라 생각이 드네요.

그럼, 모바일 카톡창에서 카톡대화창 설정을 해 봅니다. 여기서 주의하실점이 자신의 폰이 안드로이드인지, 아이폰인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이유는 안드로이드는 키워드 설정이 가능하지만 카톡은 키워드 설정이 안되기 때문입니다. 이 부분은 아쉽지만 만일 아이폰이라고 하더라도 안드로이드 모바일과 같은 방법으로 pc에서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활용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시작해 봅니다.

카톡 키워드 알림

먼저 자신의 카톡어플리케이션을 실행시켜 줍니다. 그리고  화면에서 보이는 설정창으로 들어가주세요. 설정창은 오른쪽 상단에 보시면 톱니바퀴모양으로 된 아이콘을 찾아주세요. 

카톡 키워드 알림

톱니바퀴 즉, 설정창 아이콘을 클릭하면 말풍선이 뜹니다. 편집-정렬-전체설정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전체설정을 클릭해 주세요. 혹시 이 부분에서 편집-정렬-전체설정이 안뜨고, 편집-친구관리-전체설정이라고 되어 있다면 친구목록에서보이는 '설정 톱니바퀴'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래도 상관없습니다. 동일하게 카톡에 대한 전체적인 설정을 변경하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카톡 키워드 알림

전체설정을 클릭하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아래쪽으로 내려오다 보시면 '알림'이라는 문구가 보이시죠? 

카톡 키워드 알림

메시지 알림음, 소리, 알림음 등 다양한 설정문구가 나오는데 그 중에서 '키워드 알림'을 클릭 해 주세요. 혹시나 여기까지 따라 오셨는데 '키워드 알림'이라는 문구가 보이지 않거나 다르다면 두가지를 확인 해 주시면 좋습니다.

 

1. 내 핸드폰이 아이폰인가요? 아쉽지만 아이폰은 해당 기능을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2. 안드로이드, 즉 갤럭시가 맞다면 최신버전으로 카톡 업데이트가 이루어 져있는지 확인 해 주세요. 업데이트 이후 다시 처음부터 따라해 보시면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대부분 키워드 알림을 사용해 본적이 없거나 있는줄도 몰랐기 때문에 비활성화 상태가 되어 있습니다. 과거에는 없었단 얘기죠. 생겨난지 얼마되진 않은 신생 기능인 것 같습니다. 이 부분을 클릭! 하거나 오른쪽으로 밀어서 활성화를 시켜 주세요. 

그럼 위 사진과 같이 아랫부분에 키워드를 작성할 수 있는 칸이 뜹니다. 키워드 작성란에 본인이 원하는 키워드를 작성하신 후 '추가'버튼을 눌러서 다양한 키워드를 입력 해 두실 수 있습니다. 

또다른 키워드를 작성하시려면 '추가'버튼을 클릭하시고 위 사진에서 보이는 것과 같이 빈칸에 계속해서 작성하셔서 추가를 해 주시면 됩니다. 키워드는 최대 20개까지 등록 하실 수 있습니다. 키워드(2/20)은 20개 중에 2개의 키워드가 등록되어 있다는 말이 됩니다. 하지만 너무 많이 등록해 놓아도 좋지 않겠죠? 꼭! 중요한 단어만 등록 해 주셔야 효율적으로 활용가능합니다. 

카톡 키워드 설정

단순 등록만 가능한게 아니라 해당 키워드에 따른 알림음도 따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키워드 전용 알림음'이라는 부분을 클릭하셔서 우리 카톡 알림음 설정하는 것과 동일하게 변경 해 주시면 됩니다. 카톡 알림과 다른 소리로 설정하셨다면 해당 키워드가 입력 되었을 때는 다른 소리로 알람을 주기 때문에 훨씬 쉽고 빠르게 확인이 가능하실 거라 봅니다.

 

SNS가 화성화 되어있는 요즘 정말 많은 사람들이 수시로 울리는 알림때문에 고통을 받기도 합니다. 필요없는 알람은 꺼 두시고 본인에게 꼭 필요한 알람만 활성화를 시키신다면 시간을 좀 더 효율적으로 활용하실 수 있을거란 생각이 듭니다. 모두에게 24시간은 똑같이 주어지는 것이니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