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오늘, 당신에게 날개를 달아주는 것은 무엇인가요?

728x90

[오늘도 나에게 박수를 보낸다.] 



제목 : 오늘도 나에게 박수를 보낸다.
작가 : 정은희
출판 : 다산북스
금액 : (e북) 빌려봄
평가 : ★★★
추천 : 집안일이나 하며 살지 않은 여성들을 위해


뭐해? 바빠? 우리 오늘 커피나 한잔 하자!
어린이집을 보내고 나니 한가해진 그 시간.
주위 엄마들과 커피한잔 하고나니 금세 아이들 픽업시간이 다가옵니다.
남편이 오늘 내게 와서 묻습니다.
오늘 뭐했어?!
뭐하긴! 청소하고,밥하고,빨래했지! 
늘,, 반복되는 일상들 지겹지 않으십니까?

 

나 또한 그래왔었다.
최근 몇달동안에도 밥먹고 차마시고, 
아니면 혼자서 맥주마시고,
그게 나를 위한 선물이라고 생각했다.
집에서 하루종일 고생하는데 이쯤은 먹어도 괜찮아.
그리고 스트레스도 받았으니 
이걸로 마음껏 풀어야지.
이렇게라도 하지 않으면 난 힘들어서 못살아!

지금 생각하니 웃음도 나고,
나는 철이 들었다고 생각했지만,
여전히 철들지 않은 저의 삶을 살고만 있었습니다.

그러다 문뜩! 책을 펼쳐 들었을 때,
나와는 다른 환경에 있었으니 더 성공했을거란 믿음들이,
하나씩 깨어지기 시작했고,
나 또한 그 '불가능'이란 틀을 하나씩 깨트려 나가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그 울타리를 깨어나갈 때 한가지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꿈은 항상 크고 높은곳을 향하고 있어야 하지만, 
처음부터 거창한 목표를 잡으면 성취감을 느끼지 못해 쉽게 좌절하고 포기하게 된다"

"최종목표 지점까지 거침없이 가되 중간 기점을 마련한다는 기분으로
단계적으로 목표를 수정해 나가야 한다."
- 오늘도 나에게 주는 박수 -

그래서 나 또한 스몰스텝에서 빅스텝까지 단계를 맞추고,
스몰스텝을 하나하나 이뤄나가는 성취감이 있어,
그 또한 저에게 선물이 되어 줍니다.

하지만,
늘  좋은 일들만 생기는 것은 아닙니다.
그럴 땐,

"후에 성공을 거두기까지 어떤 에피소드가 있었느냐고 묻는 이들에게,
그날의 이야기들을 해주면 됩니다."

실패의 한 구절 조차도 성공을 이룩했을 땐 멋진 에피소드가 될테니,
실패또한 성공으로 달리는 필수과목이라 생각하고,
무던히 이겨내면 어떨까요?

보통리더는 지껄인다!
좋은 리더는 잘 가르친다!
훌륭한 리더는 스스로 해보인다!
위대한 리더는 가슴에 불을 지른다.

나 또한 한낮 볼품없는,
아기둘 보는 아줌마 였지만,
곧,
많은 이들의 가슴에 불을 지펴줄수 있는,
그런 리더가 되어 보고자 합니다.

이세상 모든 여성들이여!
지금입니다!
남들은 하지 않을때,
준비하고 시작하십시오!

소소의 문행결 √

문 : 위대한 리더는 가슴에 불을 지른다.
행 : 다른 분들의 가슴에 불을 지를 수 있는 강의를 준비해보았다.
결 : 그분들의 마음이 움직이는걸 보니, 나 또한 설레는 마음을 잊을 수가 없다.
     또한번의 스몰스텝을 완성했다는 성취감!


MISO THINK

어제난, 특별한 강의를 준비했다.
내가 해 왔던 어려운 일들을,
나는 어떻게 극복했는지,
나만의 노하우들을 차근차근
적어나가보았다.
그리고 그분들의 가슴에 와닿을 수 있게,
멋지게 펼쳐 보여주었다.
그분들의 마음이 점차 움직여 나의 강의 흐름에 따라와 주었다.
아주 짧은 강의였지만,
내 마음에 작은 불꽃이 생겨났다..^^

- 오늘도, 위즈덤 소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