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텔라리움 한글 다운로드 및 별자리 탐방
하나의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를 통해 우주를 내 손 안으로 가지고 올 수 있습니다. 우연히 방문한 자연휴양림에서 체험활동을 하다가 나이 지긋하신 관계자분이 스텔라리움 한글 다운로드 하고 우주공간을 탐색할 수 있는 방법들을 알려 주셔서 소개해 봅니다.
1. 스텔라리움 어플소개
스테랄리움은 한낮에도 한눈으로 보기 힘든 별자리나 태양의 정확한 위치 그리고 달의 위치까지 상세하게 시각화해 주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전에 천체관측 체험을 한 적이 여러 번 있는데 그때만 관찰하고 그 이후에는 하지 않았더니 아이들도 저도 몸으로 체감하는 게 쉽지 않더라고요. 그러던 와중에 천체관측 프로그램이 있는 휴양림에 여행을 가게 되었는데 그곳에서 관리자분과 대화를 하다 우연히 애플리케이션 소개를 받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그땐 핸드폰으로 활용해 봤는데 PC로도 가능하더라고요. 소개해 드려보고자 합니다.
2. 스텔라리움 활용법
스텔라리움 미국에서 개발된 프로그램으로 최초에는 영어밖에 지원이 되지 않지만 지금은 다양한 나라의 언어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당연 안드로이드를 기반으로 하는 갤럭시 사용자가 많은 한국어로도 번역이 되어 활용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스텔라리움 한글 활용한 부분들을 살펴보려 합니다.
모든 용어가 한글표기가 되어 있음을 확인 하실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하단과 오른쪽 라인에 다양한 설정방식을 변경할 수 있는 구간이 나오는데 그 또한 마우스 커서를 대면 한글로 표기되는 부분을 확인하셔서 쉽게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별자리는 별자리 선과 그림 그리고 명칭까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이 원하는 방식에 따라 표현할 수 있고, 오른편의 사진은 현재 시간에 내가 있는 위치의 태양의 모습을 실시간으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흑점 또한 위치를 명확하게 확인이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이 되겠습니다. 내가 굳이 하늘을 올려다보지 않아도 망원경을 갖고 있지 않아도 우주의 모습을 낮이든 밤이든 원하는 때 언제든 관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지금 내가 있는 곳의 앞전망에 보이는 별자리들이 화성부터 쌍둥이자리 등이 보이고 마우스를 활용해서 화면을 돌리면 위, 아래, 왼편, 오른편의 하늘에서 나타나는 별자리와 행성들을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하는 별자리 찾기 혹은 행성찾기 놀이를 해도 참 재미있습니다. 본인의 별자리를 주고 별자리를 찾아보도록 유도해 보세요. 그러면서 별자리와 친해지고 다양한 행성에 관심을 갖게 되는 좋은 도구가 될 것입니다.
단순히 별자리나 위치만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그 별자리에 대한 혹은 별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이거 하나로 우주를 공부할 수 있는 유용한 도구가 되어 줄 것 같습니다.
3. 스텔라리움 한글 다운로드
그럼, 이렇게 활용이 무궁무진한 프로그램은 어디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을지 궁금하실 겁니다. 스텔라리움 한글 다운로드는 다음 사이트에서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무료 체험판이 있긴 했지만, 아직은 계속적으로 활용이 가능한 상태이니 유료화되기 전에 활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설치에 사용할 언어를 '한국어'로 진행 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홈페이지에서도 상단에 보시면 표기를 '한글'로 변환해 주시거나 본인이 원하는 언어로 변환해 주시면 쉽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그러고 나서 동의 절차를 진행해 주시고 설치를 완료해 주시면 어렵지 않습니다. 바로 스텔라리움을 실행해 보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고 바로 활용하실 수 있게 됩니다.
설정창 또한 한글로 표기 되기 때문에 전문적인 지식이 많지 않아도 어렵지 않게 활용이 가능하고 어려워 보인다면 하나씩 눌러보면서 변화된 부분을 체크하신다면 좀 더 유용하고 폭넓게 사용하실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저희 아이들에게 보여줬더니 천체관측소에서 강의받은 별자리가 지금 어디에 있는지 확인하고 달은 어떤모양으로 관측되는지 찾아보면서 너무 즐겁게 우주에 관한 이야기들을 나누고 있습니다. 혹시 아이가 우주에 관심이 많다면 한번 시도해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